바이낸스KR,비둘기지갑,칠리즈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전세계 이용자 64%, “디지털자산이 법정화폐를 대체할 것”

-    비둘기 지갑, 전세계 디지털자산 이용자 21,106명 대상 설문조사

-    중국, 디지털자산에 대한 지지도 높은 반면 한국은 가장 회의적 

전세계적으로 여러 형태의 디지털자산 활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상당수의 이용자들은 궁극적으로 디지털자산이 미래 법정화폐의 대안 더 나아가 이를 교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이용자 21,106명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이 법정화폐의 대안, 더 나아가 이를 교체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무려 64%가 동의한다고 답했다. 반면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견은 14%로, 잘 모르겠다는 유보적 입장의 22%보다 낮게 나타났다.

관련 국가별 설문결과를 살펴보면, 중국 이용자 경우 무려 89%가 법정화폐의 대안으로써 디지털자산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이집트, 베트남, 알제리, 일본,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태국 이용자들 역시 70% 이상이 미래 법정통화의 대안으로 디지털자산 활용에 대한 지지 의견을 피력했다. 반면 국내 경우 관련 주장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나타낸 이용자가 46%로 주요 국가들 가운데 가장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 밖에도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견 역시 20%를 기록하며 법정화폐의 대안으로써 디지털자산 활용가치에 대해 타 국가 이용자 대비 회의적인 입장을 보여줬다.

이번 설문조사 관련,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기존 디지털자산의 문제점들을 보완한 기업주도의 스테이블코인, 정부 중앙은행 주도의 CBDC 개발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만큼 향후 법정화폐의 대안으로 디지털자산의 활용가치에 대한 기대감 역시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칠리즈,브라질 헤알화로 거래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프로젝트인 칠리즈($CHZ)가 브라질 시장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브라질 법정통화인 헤알화로 칠리즈 구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스포츠 팬 투표 및 리워드 앱인 소시오스닷컴을 운영하는 주요 블록체인 핀테크 회사인 칠리즈는 남미 최대의 암호화폐 및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머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자사의 가상자산인 칠리즈코인이 상장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7월 14일 상파울루 00:01AM(한국시간 12:01PM)부터 머카도 비트코인 플랫폼에서 칠리즈코인($CHZ)을 브라질 헤알($R)화로 직접 거래할 수 있다. 입금은 13일부터 가능하다.  

칠리즈 및 소시오스닷컴의 CEO이자 설립자인 알렉산더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브라질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 특히 축구에 대한 열정이 아주 크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상장을 통해 브라질의 스포츠 팬들과 암호화폐 애호가들의 칠리즈 토큰 ($CHZ)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브라질은 미국보다 암호화폐를 소유한 사람들의 비율이 약 2배 더 높은데, 이를 통해 브라질인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열정을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술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의지와 함께 스포츠에 대한 깊은 열정이 있는 시장으로 우리에게 있어 아주 흥미로운 시장입니다. 지난해 닐슨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96%의 사람들이 TV에서 라이브 경기를 시청하고 있으며, 86%는 투표 및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들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에는 2천1백만명의 축구 선수들이 있는데 이는 실제로 놀라운 숫자입니다. 브라질은 또한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MMA(종합격투기) 시장입니다. 이는 UFC와 함께 전 세계의 팬 참여를 늘리는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칠리즈 입장에서는 아주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머카도 비트코인의 CEO인 레이날도 라벨로(Reinaldo Rabelo)는 “우리는 머카도 비트코인에서 월렛들을 다양화시킬 수 있는 자산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습니다. 이제 우리 고객들은 칠리즈 코인($CHZ)을 통해 독특한 경험에 액세스 할 수 있는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것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 바이낸스KR, 신규가입 회원 대상 BKRW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신규 코인 거래 지원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31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바이낸스KR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KYC(고객신원인증) 3단계 인증을 완료한 후, 10만 BKRW 이상을 거래하면 자동 참여 완료된다. 단, 기존 회원의 경우 탈퇴 후 재가입하면 이벤트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이벤트는 한국시간(KST)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달성 보상으로 제공되는 2만 BKRW는 이벤트 종료 후 2주 내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이벤트 달성 순서에 맞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바이낸스KR은 현재 기존에 거래되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코인(BNB) 3종 코인 외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와의 오더북 공유를 통해 리플(XRP), 이오스(EOS),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클래식(ETC), 비트코인캐시(BCH), 체인링크(LINK), 컴파운드(COMP), 신테틱스(SNX)의 거래를 새롭게 지원하고 있다. 해당 코인들은 BTC, USDT, BUSD 마켓에서 거래 가능하다.

아울러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원화(KRW) 기반 스테이블코인 BKRW로 충전 후 USDT 및 BUSD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BKRW/USDT와 BKRW/BUSD 페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BUSD/BIDR 페어도 추가 지원하고 있다. BIDR은 인도네시아 법정화폐인 루피아(IDR)와 1대 1로 연동되는 BEP-2(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바이낸스KR 관계자는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에어드랍 이벤트와 수수료 무료 혜택을 통해 가상자산 거래를 부담없이 즐기시길 바란다"며,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거래소 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낸스KR은 6월 말에 종료 예정이었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한달 연장하여 7월 말까지 운영 중이다. 해당 수수료 무료 혜택은 BKRW 페어 거래 시에만 적용되며, 거래량 및 횟수와 관계없이 본인인증을 마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된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