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센터코인 제공
사진=센터코인 제공

성큼 다가온 암호화폐 실생활 사용

센터코인은 디파이를 구현하여 탈중화된 결제시스템을 선보였다. 센터코인은 센터월렛을 통해 센터코인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이더리움, 리플등 모든코인이 센터코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센터코인 관계자는“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일상생활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센터코인(Centercoin)과 같은 비전을 갖고 있으며,센터코인의 결제솔루션과 향후온라인 결제시장의 진출 등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갖춘 센터재단과 파트너십 체결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센터코인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중인 모바일 이동 서비스인 하이킥(HIKICK) 사업을 통해 코인 결제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해외 대형재단들과 협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먼저센터코인(약어cent)은 글로벌 암호화폐 대형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추후 대형재단의 공개는 7월 말일경 공개를 직접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센터코인 제공
사진=센터코인 제공

센터코인은 디파이(DeFi) 서비스를 구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디파이 서비스 사례로는 메이커다오, 블록파이, 제네시스캐피탈, 크레드, 트리니토, 컴파운드, 디쿤 등이있지만대부분랜딩서비스, 대출서비스이지만 , 센터코인이 진행하는 디파이는 결제서비스, 페이먼트 다파이를 구현모든코인으로 센터코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실제생활에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센터코인은코인베네 ,빗썸글로벌등 현재 10여곳의 거래소에 국내에서는 캐셔레스트거래소, 플랫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