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멘테인㈜,AI 가전제품 쇼핑 도우미앱 ‘쉬운쇼핑연구소’ 런칭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멘테인㈜(대표 강태기)이 AI 가전제품 쇼핑 컨시어지 앱 ‘쉬운쇼핑연구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쉬운쇼핑연구소 앱은 멘테인의 AI 특허기술(수요 예측 장치 및 방법)이 적용되었다. AI가 수집된 흩어진 온라인 리뷰를 분석해 쉽고 빠른 가전제품 쇼핑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멘테인 관계자는 "‘AI 리뷰’ 메뉴는 고객의 구매 시간을 단축하는 핵심 기능이다. 수집, 검색, 추천 및 AI 핵심 기술이 활용되었다. 각종 온라인 리뷰를 자동으로 수집, AI가 요약해 제공하는 식이다"며 "‘쇼룸’ 메뉴에서는 다양한 가전제품의 최저가 비교가 가능하며, 다양한 환경에 놓인 가전제품 이미지가 제공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타인의 취향’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성별 및 연령별 관심사를 두루 살펴볼 수 있다. 고객의 궁금증을 단계별로 자동 응대해주는 ‘AI 챗봇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고 덧붙였다.

멘테인 측은 “기존 온라인 쇼핑은 정보와 광고가 너무 많아 적합한 상품을 골라내기 어렵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아 증가한 4~60대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쉬운쇼핑연구소’는 지난 6월 구글플레이와 애 앱스토어에 베타버전을 오픈했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멘테인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