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스포넥트 고윤영 대표’,스포츠 행사 플랫폼 베타버전 출시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스포넥트(SPONECT, 대표 고윤영)가 오는 8월 1일 스포츠 모임·대회 플랫폼 PC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포넥트는 스포츠 전문 모임·대회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스포츠 관련 강연, 교육 등 단순 모임 플랫폼을 넘어 스포츠 모임과 대회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행사지원 서비스를 포함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베타버전은 참여자 모집, 홍보, 결제, 디자인, 촬영 및 중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모임이나 대회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높은 이용자 편의성으로 스포츠 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은퇴선수, 체육관 경영자 및 지도자가 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평생 운동에만 전념한 이들의 인생 2막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넥트 고윤영 대표는 “개인 체육관을 오픈하려고 해도 지도 능력 외에 회계, 마케팅, 디자인 등의 기본적인 소양이 있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스포넥트를 통해 은퇴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스포넥트의 스포츠 전문 모임·대회 플랫폼은 스포넥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포넥트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