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동향] NXP 반도체,한국모바일게임협회,시프티(Shiftee) 外  

▲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인재원에 장학금 전달..”게임인재 양성 지원”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대한민국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5일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9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현장중심형 인재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게임인재원과 협의하여 진행되었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장학금캠페인은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이라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장학금은 게임산업에 코로나19 및 WHO 질병코드 등록 등의 악재가 있는 상황에서 게임 전문 인재를 꿈꾸는 재원들에게 격려 차원에서 큰 의의를 가질 예정이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이번 게임인재원의 장학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러우며, 앞으로 게임업계를 비롯해 많은 분야에서 게임인재 양성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질적‧양적으로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원의 손길이 이어지게 되길 기원한다면서 나아가 이번 장학 캠페인을 통해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많은 게임 산업의 인재들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장학 캠페인이 단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게임인재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선도할 게임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 8월 개원하였으며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의 3개 학과가 운영된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우수 교육생에 한해서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기회 및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역량과 현장을 지향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0년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소감을 통해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분야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사업이다. 게임인재원을 통해 앞으로 우수한 게임인재들이 발굴되어 적재적소에 투입,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게임산업 업계에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도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기업 근태관리 솔루션 시프티(Shiftee), 자동 휴가 발생 신기능 런칭 

시프티, 임직원들에게 휴가를 자동 부여하는 시프티 자동 연차 발생 신기능 런칭

개정된 연차 사용 촉진 제도로 가중된 기업 부담, 시프티 자체 솔루션으로 효율적 관리 가능 

기업 근태관리 솔루션 시프티(대표 신승원)는 지난 10일 임직원들의 휴가를 자동으로 부여하는 시프티만의 특별한 ‘자동 휴가 발생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시프티의 자동 휴가 발생 기능은 근로자의 휴식권 보장 및 기업의 효율적인 연차 관리를 위한 기술로, 기업별 맞춤 휴가 및 연차를 발생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부여되는 연차는 물론 안식 휴가, 여름 휴가 등도 발생시킬 수 있어 실무자들의 수고를 크게 덜었다.

실제 연차 사용 촉진 제도의 개정 이후 많은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과 근로자들은 혼란을 느낀다 밝힌 바 있다.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B기업의 사원 김모씨는 입사 후 발생한 연차를 발생일로부터 1년까지 소진해야 했던 작년과 달리 입사일로부터 1년 내 소진으로 개정된 연차 규정에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개정 전 발생된 연차에 대한 처리 기준이 명확치 않다 생각했기 때문이다.

A기업에서 인사 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박모대리 또한 회사가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차를 부여하는데, 중간입사자에 대한 연차를 어떻게 산정하여 지급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그는 근속 기간 등에 대해 명확히 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이 있으면 적극 도입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개정된 근로기준법으로 인해 사용자와 근로자 모두 어려움을 느끼는 가운데, 시프티의 자동 연차 발생 솔루션은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새로 런칭한 자동 연차 발생 솔루션은 기업마다 다른 연차 산정 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 중 하나다. 기업마다 입사일 기준과 회계연도 기준 등 각기 다른 연차 발생 기준을 취하고 있는데, 이를 기업마다 맞춤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가령, 기업에서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연차를 적용하고 있는 경우, 중간 입사자에 대한 연차산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시프티 솔루션은 근속기간에 비례한 수만큼의 연차가 자동 부여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기업체 및 사업장에서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법정 연차 외에도 안식휴가, 장기근속휴가 등 기업별 맞춤 휴가 정책을 부여할 수 있게 적용했다.

시프티의 신승원 대표는 “이번에 런칭한 시프티의 자동 연차 발생 솔루션은 개정된 연차휴가제도로 인해 혼란을 느낄 인사 담당자는 물론 자신의 연차가 몇일인지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신입사원까지 간편하게 연차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고 전하며, “본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개정된 제도를 신속하게 반영하며 쉼과 일이 공존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문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NXP, i.MX RT 크로스오버 프로세서와 와이파이/블루투스 솔루션 통합한 엣지 커넥티드 플랫폼 발표 

NXP 반도체는 자사의 와이파이/블루투스(Wi-Fi/Bluetooth) 솔루션과 i.MX RT MCU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를 MCUXpresso®에서 지원하고, 이로써 제품 개발을 극적으로 간소화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NXP는 이번 통합을 통해 자사의 EdgeVerse™ 엣지 컴퓨팅과 보안 플랫폼의 연결성 기능을 확장했다. 

NXP는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내에서 드라이버 지원을 사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에게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규정준수 가속화, 제품 출시시간의 획기적 단축,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블루투스 콤보 배포 간소화를 간소화 할 수 있다. 이런 신규 플랫폼들은 적정 MCU를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블루투스 콤보 장치와 매칭할 수 있으며, 개발자에게 사물인터넷(IoT), 산업, 자동차,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전력 요구사항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론 마티노(Ron Martino), NXP의 엣지 프로세싱 수석 부사장은 “NXP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 신규 커넥티드 엣지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이 더욱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자사의 i.MX RT MCU와 고급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쉽게 페어링하는 유연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통합된 기능은 완벽히 테스트되고 인증된 NXP의 제품군을 통해 플랫폼 개발에 원스톱 접근법으로 제공해 주어 개발자들은 무선장치를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고 밝혔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