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거래소 ‘세럼’,블록체인 문서 유효성 검사기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FTX,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세럼’ 공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가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Solana)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거래소(DEX) ‘세럼(Serum)’을 28일 발표했다.

솔라나는 확장성 해결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초당 약 56,000건의 거래를 처리한다. FTX는 거래 처리 속도가 뛰어난 솔라나를 활용한 탈중앙화 거래소 세럼을 공개했다.

세럼은 중앙화 거래소와 비슷한 거래 속도를 지원하며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럼은 솔라나 기반 토큰과 함께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거래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만 거래가 가능했던 기존 탈중앙화 거래소들과 달리 세럼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럼은 세럼 토큰(SRM)과 메가세럼 토큰(MSRM) 두 종류의 토큰을 활용한다. 세럼 토큰은 거래 수수료를 결정할 때 사용되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메가세럼 토큰은 유틸리티 토큰으로 메가세럼 토큰 보유자들은 거래 보너스나 수수료를 절감 받을 수 있다.

샘 뱅크먼 프라이드(Sam Bankman-Fried) FTX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솔라나의 기술력은 매우 뛰어나다”며 “이더리움보다 속도가 1만 배 빠르고 거래 수수료가 100만 배 싸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탈중앙화 금융(DeFi)이 주목받으면서 탈중앙화 거래소의 거래액도 증가했다”며 “유동성 있는 거래가 중요한 만큼 사용자들을 위해 빠르고 간편한 탈중앙화 거래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 솔라나 최고경영책임자(CEO)는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며 “세럼은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럼의 파트너사로는 솔라나 투자자 중 하나인 멀티코인 캐피탈과 카이버 네트워크, 코인게코, 토모체인 등이 함께하고 있다.

▲ 블록체인 문서 유효성 검사기 DOKKZ, 베타 릴리즈 발표

네덜란드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기업인 DOKKZ B.V.는 첫 번째 제품으로, 오늘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신뢰할 만할 디지털 문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구독 기반 SaaS 애플리케이션인 DOKKZ의 베타 릴리즈를 발표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기업은 더 이상 전문적으로 인쇄된 문구류나 워터마크에 의존하여 문서의 진위를 가릴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디지털 문서를 변경하거나 위조하는 것이 굉장히 쉬워진 데 반해 문서를 검증하는 과정은 너무 번거로워졌습니다. 디지털 문서를 사용하면 문서의 내용이 변경되지 않거나 문서가 원본 형식일 것이라고 더 이상 가정할 수 없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로, 점점 더 원격 및 가상으로 일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종류의 사기와 부정직함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DOKKZ는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문서를 쉽게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DOKKZ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대시보드에 로그인하여 문서를 등록합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체크섬을 추출하여 메타데이터를 식별하는 동안 문서의 내용이 비공개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추가 정보를 추가하여 컨텍스트를 제공하고 문서가 검증될 때 문서의 목적을 명확히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메타데이터가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에 등록되고 기록되어  불변하는 등록 기록을 만들어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할 때 당사자 간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민감한 정보로 지정될 수 있는 모든 정보는 GDPR과 같은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오프체인 방식으로 저장됩니다.

문서가 등록되면 원본 문서의 사본을 받은 사용자는 누구나 dokkz.com에 드래그 앤 드롭하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계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확인 시 등록자의 이름과 로고가 원본 문서 이름, 등록 시간, 문서의 컨텍스트 및 블록체인 등록에 대한 직접 액세스와 함께 표시됩니다. Dokkz를 사용하면 디지털 문서의 진본성과 신뢰도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Xangle Trading Signals] BTC, ETH에 이어 RSI 과매수 구간 진입

지난 7월 23일 ETH (RSI: 74.8)에 이어 7월 26일 BTC (RSI: 71.3) 역시 과매수 구간에 진입하였습니다.

ETH RSI 지표는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74.8 → 76.4 → 82.7 → 83.8)

ETH의 경우 과매수 구간 진입 이후, 종가기준으로 가격이 +12.7% 상승하였습니다 (7월 23일 vs 7월 26일). 또한 온체인 거래횟수 역시 지난 7월 25일에 52주 신고점을 경신하였습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