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다음소프트 김성언 실장, 안창원 소장, 송성환 대표, NICE지니데이타 정선동 대표, 유승연 전무, 송재익 팀장
 사진 = 왼쪽부터 다음소프트 김성언 실장, 안창원 소장, 송성환 대표, NICE지니데이타 정선동 대표, 유승연 전무, 송재익 팀장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NICE지니데이타(대표 정선동)와 30일 다음소프트 본사 2층 디라이브러리에서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각각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상호간 업무협력을 통해 신기술 기반 전문기업으로 동반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사는 보유 중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 추진 및 서비스 개발 협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다음소프트가 보유한 소셜 및 마이크로 날씨 데이터와 NICE지니데이타가 보유한 POS 데이터를 연계한 맛집 분석 서비스, 품목별 매출 변화 분석 및 추정 솔루션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다음소프트 송성환 대표는 "NICE지니데이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데이터 거래 및 유통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등 정부가 최근 선포한 디지털 뉴딜을 통한 디지털 대전환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소프트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국책 사업을 진행하며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 데 앞장 서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LH 디지털 트윈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해당 모델을 해외로 수출해 확산 적용시킬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