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클래식 'ETC 블록체인에 문제'..브레이브코인 5.2 레이븐페어 시세 형성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BORA(보라), 글로벌 게임 개발사 ‘갈라랩’과 연 매출 100억 원대 공동사업 계약 체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글로벌게임 개발사인 ‘갈라랩(Gala Lab)’과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현재 글로벌에서 연 매출 100억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MMORPG ‘프리프’와 ‘라펠즈’의 PC & 모바일 국내외 서비스, 마케팅, 퍼블리싱, 채널링 등 다방면에서 협업해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며, BORA 플랫폼 연동을 통한 블록체인 버전 게임 개발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공동사업 대상 국가는 한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을 중심으로 각 게임과 플랫폼 특성에 맞춰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갈라랩은 2010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로 MMORPG인 ‘프리프’, ‘라펠즈’, ‘이터널 블레이드’, ‘마스커레이드’, MMO 인라인 레이싱 게임 ‘스트리트 기어즈’, 액션 퍼즐 RPG ‘퍼즈몬’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갈라랩의 대표 게임인 ‘프리프’는 전 세계 16개 국가, ‘라펠즈’는 10개 국가를 대상으로 현재 글로벌 서비스되고 있으며, 두 게임 통합 약 1억 명의 글로벌 누적 회원을 보유한 인기 게임이다.

웨이투빗 송계한 대표는 "이번 공동사업 계약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곧 인기 게임인 ’프리프’와 ‘라펠즈’의 글로벌 서비스의 이관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과 플랫폼에서 갈라랩의 여러 게임을 만나 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갈라랩 김현수 대표는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콘텐츠와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웨이투빗은 다양한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서비스와 함께 BORA 아일랜드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With BORA’를 제공하고 있으며,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이 가능한 전용 콘텐츠가 접목되는 ‘For BORA’ 버전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바이낸스KR, ‘BKRW페어’ 신규 코인 에이다(ADA)·리플(XRP) 상장 &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BKRW 페어’ 코인으로 ‘카르다노 에이다(ADA)’와 ‘리플(XRP)’을 신규 상장하고,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에이다(ADA)와 리플(XRP)은 바이낸스KR 거래소 오픈 때 공개된 BTC, BNB, ETH를 제외하고 4개월만에 처음 상장하는 ‘BKRW 페어’ 코인이다. ‘ADA/BKRW 페어’와 ‘XRP/BKRW 페어’ 모두 30일 오전 중 상장될 예정이다.

바이낸스KR은 특히 3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가상자산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ADA 상장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벤트는 한국시간(KST)을 기준으로 내달 20일 자정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10만원 이상 ADA 거래를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총 88명을 선정해 총 1740만원 상당의 코인을 에어드랍 형태로 지급한다.

ADA 10만원 이상 거래 시 1회의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추가 10만원 단위로 1회씩 응모 기회가 더해진다. 별도의 절차 없이 거래 체결 시점에 이벤트에 자동 참여 되며, 중복 당첨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거래를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단, 1인당 주어지는 최대 응모 횟수는 일 10회다.

당첨자에게는 ▲1등(2명) 100만원, ▲2등(3명) 50만원, ▲3등(17명) 30만원, ▲4등(22명) 20만원, ▲5등(44명) 10만원의 ADA 코인이 증정되며, 시세는 거래소 상장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당첨 발표는 8월 7일(금), 14일(금), 20일(목) 총 3회에 걸쳐 안내되며, 선정된 고객에 한해 별도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 코인은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에 거래소 개인 지갑에 지급된다.

바이낸스KR 관계자는 ”많은 가상자산 중에서도 손꼽히는 인지도를 지닌 ADA와 XRP를 이제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BKRW로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함께 진행되는 에어드랍 이벤트와 함께 보다 즐거운 가장자산 투자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낸스KR은 6월 말에 종료 예정이었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한달 연장하여 이달 31일까지 진행중이다. 해당 수수료 무료 혜택은 BKRW 페어 거래 시에만 적용되며, 거래량 및 횟수와 관계없이 본인인증을 마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된다. BNB/BKRW, BTC/BKRW, ETH/BKRW, ADA/BKRW,  XRP/BKRW 페어에만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적용되며, 그 외 다른 페어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 "대한민국 토종 블록체인 메인넷 '슈월드', 개발자와 Dapps를 위한 데브페이지 오픈 임박"

국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블록체인 메인넷 '슈월드'의 2단계 확장을 위한 디벨로프(Develop)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있다. 슈월드를 개발한 '슈콘(SUCON)'팀은 거래소와 dapp(s)를 위해 슈월드 메인넷을 이용할 수 있는 각종 Api(s)와 Rpc 서버를 오는 8월 첫주차에 공개하기로 발표하였다.

현재 슈월드(SUWORLD) 메인넷은 약 1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단 1번의 오류나 정지없이 무정지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이전임에도 해외 프로젝트팀 4곳에서 슈월드 기반의 토큰을 생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슈콘팀은 개발자 사이트 오픈 직후, 암호화폐 전문 거래소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회사에 즉각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슈월드 메인넷을 연동한 거래소에는 슈코인(SUC)의 초기 유동성공급을 위한 일정량의 코인을 무상 지급할 예정이며, 초기 입점한 댑(Dapp)팀들을 위한 씨드 코인을 이벤트 기간에 맞춰 지급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슈콘의 전반적인 전략과 개발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김태호 기획이사는 "슈월드 전문 개발자 사이트 및 포럼 제공을 통하여 블록체인 유저들이 슈월드 메인넷의 장점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2단계 슈월드 확장에 박차를 가해 3단계 시기인 2021년 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공개할것이다."라고 밝혔다.

▲ [시황] 비트코인 11,115 달러 전일대비 -6.58%, 이더리움 380달러, 레이븐코인 186사토시, 브레이브코인 5.26 레이븐페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3일 10시 55분 현재 가상자산 유니콘엑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6.65% 하락하였고 이더리움은 380달러 선에서 매매공방을 벌이고 있다.

레이븐코인은 비트코인 페어로 186사토시에서 매매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브레이브코인은 5.26 레이븐페어로 브레이브코인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더리움 재단 관계자는 ETC 블록체인에 문제가 있다며 거래소는 입출금을 일시 중단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면서 전반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 관계자는 어떤 문제인지는 설명을 구체적으로 하지 않았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