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한국기업데이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T3 등급 획득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금융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부동산 및 동산 담보 대출 P2P 중개 플랫폼 개발 기술’로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2020년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업의 전반적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한 것이다.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미래성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기술등급은 가장 높은 등급인 T1부터 T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나눠진다. 상위 3단계인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며, 투게더펀딩은 상위 T3 등급을 받아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투게더펀딩은 부동산담보 상품 가운데서도 주거용부동산담보 상품을 주로 운용하며 이 부분 P2P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P2P 금융기업으로, 설립 이후 다수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투자 신뢰성을 공고히 하였다. 이에 2019년에는 이노비즈기업 및 병역특례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핀테크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등 많은 수상경력과 인증을 받았다. 

또한, 투게더펀딩은 지금까지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 등 P2P 사업과 관련한 총 8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현재 출원 중인 4건 외에도 올해 안으로 5건의 특허를 추가로 출원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 기술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에도 투게더펀딩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취급 규모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기술역량 우수기업인증 T3등급 획득을 통해 안정성과 경쟁력을 갖춰나간다면 현재 준비중인 기업공개(IPO)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투게더펀딩은 대신증권과 미래에셋대우를 공동 대표주관사로 선정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IPO를 준비중이다. 

투게더펀딩 김항주 대표는 “회사 설립부터 강조해온 기술 고도화를 통한 상품 안전성과 투자자 신뢰성을 목표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T3 등급 획득을 통해 공식적으로 투게더펀딩이 가진 기술력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과감한 기술개발을 통해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뿐만 아니라 기술력으로도 업계 선두로서 인정받는 투게더펀딩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