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파트너쉽 체결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피르마체인, 블록인사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파트너쉽 체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션 댑(DApp)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Block Insight)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앞으로 블록인사이트의 제휴, 협력 등 계약 기반 사항을 전자계약으로 대체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며 추가로 팀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 서비스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인사이트는 파트너와 제휴사 중심으로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추가로 플랫폼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소식과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블록인사이트는 사용자 중심 보상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사이트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의 댑 서비스로 8월 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만 이상, 해외 APK 통합 3만이 다운로드된 활성화 서비스다.

국내 블록체인 관련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 얼마 전 피르마체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크로스앵글(CrossAngle)의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Xangle) 등 블록체인 관련한 주요 콘텐츠를 함께 제공 중이다. 이 밖에도 에어드롭, 밋업, 댑서비스, 프로젝트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피르마체인은 현재 전자계약 댑 서비스 듀잇(duite.)을 서비스 중인 만큼 블록인사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와 전자계약 활성화를 앞당기겠다는 입장이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활발하게 운영 중인 댑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나아가 전자계약에 대한 인식 제고가 목표”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발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물론 일반에서도 선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Xangle Briefing] 이번주 쟁글 인기 공시 '클레이튼-월드페이 파트너십∙MCO 토큰스왑∙애니멀고 토큰소각'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20.07.30~20.08.06)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클레이튼, MCO, 애니멀고 순이었다.

클릭수 1위를 차지한 공시는 클레이튼이 미국 금융 정보기술 업체인 피델리티내셔널 인포메이션 서비스(FIS)의 월드페이Worldpa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내용이었다. 월드페이는 이로써 클레이튼의 30번째 거버넌스 카운슬로 참여하게 됐다.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주요 그룹으로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 운영 및 관리에 참여할 수 있다. 월드페이도 클레이튼 내에서 하나의 컨센서스 노드(Consensus Node, 블록체인 합의노드)를 운영하게 된다. 또 블록체인 기반 옴니채널 결제 솔루션 제공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클릭수 2위는 MCO의 토큰스왑에 관한 공시였다. 이번 토큰 스왑은 MCO 기능을 확장하기 위함이며, MCO의 현재 기능과 CRO의 유틸리티 및 기술을 ‘원스톱 샵(shop)’으로 결합하게 된다. MCO 홀더는 오는 11월 2일까지 Crypto.com 앱에서 MCO 를 CRO로 스왑할 수 있다.

클릭수 3위는 애니멀고의 토큰소각 소식이었다. 애니멀고 팀은1,562만 9,168개의 GOM2를 바이백하고 소각시켰다. 공시 시점 기준 소각 토큰의 가치는 약 21.6만 달러에 달한다. 애니멀고 팀은 GOM2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바이백 및 소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퍼블릭 블록체인 슈월드, 8월 5일 온라인 개발자 센터 오픈

블록체인 기술 전문 스타트업 '슈콘'이, 드디어 자사에서 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슈월드'의 외부 확장을 위한 개발자 사이트(디벨로퍼 센터)를 지난 8월 5일 오픈하였다.

슈월드 디벨로퍼 센터는 전 세계 블록체인 개발자 및 파트너사들이 슈월드 메인넷을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API와 RPC 서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포럼 사이트이다.

디벨로퍼 센터에는 기본적으로 슈월드 메인넷의 노드, 블록, 지갑 등의 30여개가 넘는 RPC 서버와 API 제공을 비롯하여, 슈월드 플랫폼에 대한 설명 및 개발 가이드가 포함했다. 또한 개발자를 비롯해 일반인들도 슈월드 메인넷의 장점과 오픈 응용프로그램개발환경(API)을 바로 확인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쉽게 반영하였다. 

슈콘의 이상훈 코어 개발팀장은 "슈월드 메인넷을 연결하거나 응용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실시간 개발 지원에 나설 예정이며,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들의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수렴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슈월드를 개발한 '슈콘(SUCON)'팀은 디벨로퍼 센터 오픈을 기념하여 슈월드 메인넷 초기 환경 구축을 위해 암호화폐 전문 거래소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회사들을 타겟으로 한 이벤트를 열 계획이라고 알렸다.

슈월드의 글로벌 노드 지원을 하고 있는 인도 마이닝풀리스트사의 한 파트너사는 "지난 슈월드 오픈과 함께 슈콘의 협조요청으로 현재까지 슈월드 메인넷 노드 지원을 하고 있다. 저희가 현재까지 경험한 전 세계 어떠한 블록체인 메인넷들 보다 빠르고 보안력이 우수하다. 우리는 슈월드의 강력한 힘을 직접 경험하였기 때문에, 슈월드에 지속적으로 노드 운영을 할 예정이며, 글로벌 잠재력을 굳게 믿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