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핀테크 기업, 복잡한 절차 덜고 신속 안전 금융서비스 개발 지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원대상은 1차와 마찬가지로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중 금융위원회 '금융회사의 핀테크 투자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핀테크 기업으로 신청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등 사업 타당성을 평가하여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상기업에는 1년간 금융 클라우드 이용보조금을 지원하고 이관, 구축, 보안 등 각종 기술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성장 유망한 소자본 핀테크 기업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개발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IaaS, PaaS 등 기본 인프라를 제공하고 금융기관 연계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 특화 클라우드 지원 사업이다. 

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 핀테크 기업이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따른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여 국내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풍부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금융위원회 ‘금융혁신 가속화를 위한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금융 IT 전문회사 코스콤이 서비스 운영을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사업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