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경기영화학교연합과 온라인 영화제 개최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경기영화학교연합의 제6회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을 온라인 영화제로 개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무비블록에 따르면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상영작의 보안 및 온라인 영화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무비블록과 손잡고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비블록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무비블록은 온라인 영화제 개최를 위한 전용 상영관 페이지를 개설하며 이번 영화제는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영화제에 초청작 70편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선보인다. 온라인 상영관은 스마트폰과 PC로 접속 및 관람이 가능하도록 구현되며,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관람 후 직접 평점 및 댓글을 남길 수도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무비블록과 경기영화학교연합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전용 상영관을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영화제의 새로운 모델로 정착 시켜 나갈 계획이다. 무비블록과 같은 OTT 플랫폼과 영화제의 만남으로 영화 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강연경 무비블록 대표도 “5-6월에 진행한 계원예고 온라인 영화제 개최 경험과 온라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영화제 및 영화 산업과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