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9월 16일까지 단기역량강화반 1∼2기, 실전역량강화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단기역량강화반은 초보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다질 수 있는 '1인 미디어 속도위반', 시선을 끄는 섬네일 디자인 제작을 위한 '1인 미디어 디자인이 절반', 기본적인 영상 편집 스킬 향상을 위한 '1인 미디어 영상 편집 월반',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을 위한 '1인 미디어 콘텐츠 양반' 4개 과정 총 240명(과정별 60명씩)을 26일부터 모집해 VOD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병행으로 보다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전역량강화반은 크리에이터로서 성장과 채널 수익화를 위한 전문과정으로 9월 16일 오전 11시까지 총 45명을 모집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생은 교육 기간 내 교육운영사의 스튜디오 무료이용(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지원프로그램 제공, 크리에이터 소속계약 우선 선발 등 취업 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입문반 4기 모집 경쟁률은 4.7: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도민께서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면서 "실전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단기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