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맡기면 이자 얻는 ‘스테이킹'..바이낸스코인에서 유니콘엑스까지

지난달 12일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가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코인(BNB)의 테스트넷 스테이킹 서비스 개시 소식을 전하면서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스케이킹 서비스는 지정된 기간 동안 자신이 보유한 자산을 위임하면, 일정 비율의 코인을 이자 보상으로 지급받는 서비스다.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은행은 이를 사업에 활용하고, 대가로 이자를 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문 스테이크와 유니콘엑스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문 스테이크 제공
사진=문 스테이크 제공

문 스테이크(Moonstake)는 사용자가 큐텀(QTUM) 메인넷을 사용하여 스테이크킹 참가가 가능하며 웹 지갑 스테이킹 풀을 통해 보상을 획득 할 수 있게 되었다고 1일 밝혔다.

큐텀(Qtum)은 최근 2020년 8월 28일에 예정되어 있는 블록 높이(block height) 680,000에서 열리는 하드 포크에 대한 뉴스를 발표했다. 큐텀 하드 포크에 의해 새로운 코인이 생성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큐텀 하드 포크에 관계없이 문스테이크 웹 지갑은 큐텀(QTUM)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큐텀(QTUM)을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문스테이크 웹 지갑에 QTUM을 보유해야 한다.

문 스테이크는 "블록체인에서 자동으로 보상이 분배되기 때문에 "보상 청구"를 할 필요가 없다"며 "스테이킹중에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지갑의 토큰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잠금 기간은 없다"고 밝혔다.

사진=유니콘엑스 거래소 제공
사진=유니콘엑스 거래소 제공

유니콘엑스 거래소는 "유니콘엑스(UnicornX)에서 UP 스테이킹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유니콘엑스 거래소는 "UP 스테이킹으로 지급되는 브레이브스테이블(BSB,BRAVE STABLE COIN)는 향후 유니콘엑스(UnicornX) 거래소에서 진행되는 레이븐랜드 DTO에 참여할 수 필수 조건 중의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며 "DTO 참여권 부여는 30일 이상 스테이킹 참여자에게 지급하며, 브레이브스테이블(BSB 코인)을 연 7% 비율로 지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유니콘(UP) 스테이킹은 매주 화요일까지 신청과 해제 취합 기간을 거쳐 매주 수요일에 스테이킹을 적용할 예정이다"며 "첫 스테이킹 적용일은 오는 9일 수요일 15시(KST)로 유니콘(UP) 스테이킹과 관련된 사항은 유니콘엑스 거래소 홈페이지에 공지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유니콘엑스 거래소 관계자는  "레이븐랜드 DTS 에서는 “신규 DTO 오퍼링 프로세스”에서 기관 오퍼링 물량의 일부 를 유니콘엑스에 배정하기로 최종 결정하였다"며 " 유니콘엑스에서는 이 결정을 바탕으로 유니콘 스테이킹 신청에 참여한 유니콘엑스 일반 사용자들로 하여금 유니콘엑스를 통하여 DTO 참여 기관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신규 DTO 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