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페이, ERC-20 월렛에서 CRO 결제 지원..‘페이 리워드’ 결제 시CRO 캐시백 혜택 제공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총 9위 CRO를 발행·운영하는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자사 온라인 가맹점 결제 솔루션인 크립토닷컴페이(Crypto.com Pay)를 통해 모든 ERC-20 월렛에서 CRO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크립토닷컴페이 업데이트로 CRO 결제 방법이 보다 다양해지고 거래량이 증가해, 가맹점들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재 ERC-20 월렛 사용자 수는 가상자산 산업 전반에 걸쳐 약 3000만명 정도로 추정된다. 압도적으로 많은 사용자 수는 곧 사업 개발에 있어 큰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기도 하다. 크립토닷컴은 한층 더 개선된 크립토닷컴페이를 통해 가맹점들은 모든 ERC-20 월렛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크립토닷컴의 CRO 코인이 한층 대중화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누구든지 Ledger, BC Vault, Travala com과 같은 ERC-20 월렛을 보유하고 있다면 크립토닷컴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들은 소비자가 어떤 월렛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3000만명 이상의 대규모 고객 기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2018년 크립토닷컴페이 출시 이후 렛저(Ledger), 코인질라(Coinzilla)와 같은 가맹점, 그리고 우커머스(WooCommerce), 오빗 탭(Oveit tap)과 같은 플랫폼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크립토닷컴페이는 거래 수수료가 없고 결제 수수료가 0.5%에 불과해 신용카드보다 가맹점에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결제 프로세스에 비해 수수료가 80% 저렴하며, 변동성이 낮고 가맹점에 크립토닷컴페이 통합이 매우 용이하다. 고객들에게 크립토닷컴페이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기 원하는 가맹점은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페이 사용자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 크립토닷컴은 "앱의 ‘페이 리워드(Pay Rewards)’를 통해 모든 결제 건에 대해 CRO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크립토닷컴 앱 이외의 월렛으로 결제하는 소비자 또한 거래소에 10,000 CRO 스테이킹 혹은 크립토언(Crypto Earn) 3개월 10,000 CRO을 예치한 앱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페이 리워드 2배 혜택(최대 10%)을 9월 30일까지 누릴 수 있다. 소비자 이메일 주소가 크립토닷컴 앱과 연동돼 있지 않아도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90일 이내에 앱 회원가입 및 인증을 완료하면 페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하반기에 가상자산 대출, 저축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인 ‘크립토닷컴 디파이 스위트(SUITE)’를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