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빗(APROBIT), 국제표준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인증 ‘ISO/IEC 27001:2013’ 획득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가 운영하는 ‘에이프로빗(APROBIT)’이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가 제정한 ‘ISO 27001’ 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에이프로빗 관계자는 "에이프로빗이 취득한 정보보호 인증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정한 국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고객과 자사의 데이터 보안과 관련된 암호화, 운영보안, 접근통제, 통신보안 등 총 14개 분야와 114개 통제요건을 충족하는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한다"고 밝혔다.

이 인증을 취득하는 회사는 정보 유출이나 해킹, 내외부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보안 체계를 갖췄다고 볼 수 있으며 체계적인 내부 보안 체계와 임직원의 보안 인식 수준 고도화, 정보보안 세부 추진 계획 부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에이프로빗 측 설명이다. 

에이프로빗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가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안과 신뢰로 생각하여 설립초기부터 개인정보보호 및 고객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ISMS와 함께 ISO 27001을 준비해 왔다.

김병준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획득으로 에이프로빗의 정보보안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고 생각하며 올해 안에 ISMS 자율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앞으로도 믿고 신뢰하는 거래소, 고객자산과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안전한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