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국내외 데이터 트렌드가 한곳에‘데이터온에어’오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진흥원)이 개인과 기업의 데이터 역량 제고를 목표로 데이터 트렌드와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온에어(dataonai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데이터온에어는 전문가용 데이터지식포털 디비가이드넷을 개편한 사이트로 최신의 데이터 기술 및 동향 등 지식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 사례, 데이터 기업 지원 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통합 포털로 보강하였다. 

국내외 데이터 산업 동향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초부터 분석 방법론 등 온라인 강의와 연구보고서,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사례, 기업 인터뷰, 데이터 교육 로드맵(△데이터 분석, △데이터 아키텍처, △데이터 엔지니어) 등 데이터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데이터 광장’을 마련하여 데이터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전문 지식 교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데이터온에어를 통하여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국민 모두의 데이터 활용 역량 제고를 목표로 친근한 데이터 이야기, 생생한 데이터 산업 현장 등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끊임없이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