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 심범석 대표, 람다256의 루니버스로 메인넷 변경

-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인 직(ZIK) 토큰의 메인넷을 이더리움 기반에서 루니버스로 변경 확정

- 외국어 튜터(Tutor) 4천명 확보한 직톡, 비대면 글로벌 교육서비스로 성장 발판 마련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직톡(ZIKTALK)은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인 직(ZIK) 토큰의 메인넷을 이더리움 기반에서 루니버스 기반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직토큰은 오는 10일 프로비트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 톡큰 지갑에서 이더리움 기반에서 루니버스 기반으로 자동 스왑을 지원한다. 기존 이더리움 기반 직토큰은 10일 이후 모든 거래소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루니버스는 ‘두나무’의 자회사인 람다256이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로 글로벌 대표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중 하나다. 

직톡은 전문적인 튜터뿐 아니라 일반인도 자신의 모국어를 외국인들에게 가르치며 일정 수익을 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의 외국어 학습 플랫폼이다. 현재 글로벌 사용자 10만명을 확보하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직톡에서 활동하고 있는 튜터(선생님)은 약 4천명이다. 

직톡 심범석 대표는 “최근 이더리움의 높은 수수료와 느린 전송속도에 불편을 겪는 사용자들이 많았다”면서 “이번 스왑을 통해 직토큰 사용자는 매우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소 간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