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타트업 동향] 클래스101,페이오니아 코리아,리틀스마트 外 

▲ ‘세상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엉뚱하고 사소한 클래스’ 아이디어 공모전, 오는 21일까지 응모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한 줄 클래스 공모전(Class is everywhere)’을 개최한다. 

‘한 줄 클래스 공모전’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클래스101의 비전을 바탕으로 기획된 클래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개인의 일부터 라이프스타일, 관심사 등 세상에는 나누고 싶은 가치와 배우고 싶은 분야가 무한히 존재하는 만큼, 실제로 이를 클래스101에서 온라인 강의로 실현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클래스101 안찬미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는 “아무리 엉뚱하고 사소하더라도 세상의 모든 것에 배움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세상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배움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개발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요즘,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을 떼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페이오니아, ‘비대면 시대,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전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오는 23일 ‘비대면 시대,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비욘드 위드 페이오니아(Beyond with Payoneer)’ 온라인 포럼을 진행한다.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세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신규 이커머스 셀러와 기존 셀러를 위해 두 개 트랙으로 나눠 ▲코로나 19 이후 경제 전망 및 글로벌 이커머스 ▲디지털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마케팅 광고 전략 ▲글로벌 B2B 및 이커머스 셀링 성공사례 ▲국제 무역질서, 환경 변화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이커머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어서 국내 시장에 집중했던 셀러들이 전세계로 사업을 확장하기에 최적의 기회”라며 “이번 페이오니아 온라인 포럼에서는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고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전략과 노하우, 성공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리틀스마트,‘공식 홈페이지’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

㈜스마트에프앤디의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대표 윤경석)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유치원 및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작은 아이를 위한 큰 생각, little is BIG’을 메인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새롭게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윌벤져스, ‘윌리엄∙벤틀리’ 형제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기존의 딱딱한 구도에서 벗어난 프레임 구성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폰트와 컬러톤을 적용해 아이다운 느낌을 강조했다. 

클래식, 스포티, 아우터, 원피스, 액세서리, 시즌상품으로 구분되었던 룩북 카테고리에는 초등복 섹션을 더했으며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구성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편안한 착용감,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리틀스마트 프리미엄 원복만의 특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기능 섹션에 이미지를 추가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한편,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서는 ‘윌리엄∙벤틀리’ 형제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하복 화보 및 메이킹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리틀스마트 관계자는 ”방문자 접근성을 강화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