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콘텐츠 전문 제작 브랜드 '휴먼톡톡'은 지난 9월 1일, 리워드 펀딩 공동구매 방식으로 아동용 홈스쿨 놀이 언어 교재 '헬로바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워드 펀딩을 진행하는 곳은 '오픈 트레이드'로 해당 펀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금 기간은 9월 1일부터 22일까지며, 목표 금액의 80% 이상 모집될 경우 28일부터 펀딩에 참여한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송한다.

올해 초 전세계적인 유행과 확산을 일으켰던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국내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이어지며 개학과 유치원의 개원을 지연시키는 등 부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녀가 초중고등학교를 다닌다면 온라인 수업이나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대안을 정할 수 있지만 직접 참여하고 놀이를 통해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유아동 대상의 교육은 온라인 수업이 대안으로 선택하기 어려워 가정 내에서 직접 놀이와 다양한 사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현장교육과 놀이교육이 효과적이라 말한다.

헬로바나는 홈스쿨 놀이 교재로 설계된 제품으로 스마트펜과 스마트펜에 연동되는 전용 교재를 통해서 영어나 중국어, 한국어 단어와 기본 어휘를 알아갈 수 있는 재미있는 언어놀이교재로 설계되었다.

제품 구성은 바나 캐릭터가 새겨진 스마트 펜과 함께 포스터, 단어 카드, 워드 북 및 피아노, 드럼 기능이 가능한 플래시 카드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 펜을 사용해 특수 인쇄기술로 출판한 포스터와 단어 카드를 펜을 사용해 누르는 방식으로 세가지 언어로 된 단어를 반복적으로 들을 수가 있으며 놀이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다양한 단어와 어휘를 경험하도록 만든다.

스마트 펜은 유아동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볍고 유해물질이 없는 소재를 활용해 유선형의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손잡이 끝 전면 부분에 귀여운 동물형 캐릭터를 추가해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려되었다.

휴먼톡톡의 한 관계자는 “헬로 바나는 놀이 교재를 통해 자녀가 다양한 단어를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언어발달을 촉진시키며 즐겁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펜을 잡고 그림을 누르면 소리가 나는 쉬운 작동법으로 영어, 한국어, 중국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배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