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타트업 동향] 케어닥,NXP반도체,페이오니아 外 

▲ NXP, 업계 최초의 차량용 멀티 디바이스 무선 충전 솔루션 발표

NXP 반도체는 단일 MWCT 컨트롤러로 구동되는 최초의 차량용 멀티 디바이스 무선충전 솔루션이 현재 양산 차량에 적용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통합 자동차 무선충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NXP는 보다 빠른 충전을 위해 새로운 15W 무선전력 표준을 적용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한 개의 콘솔로 승객과 운전자가 동시에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게 하는 신규 솔루션은 자동차 제조회사들이 차별화된 차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단일 MWCT 장치를 차량에 탑재함으로써 기기 충전을 위한 비용과 물리적 공간을 줄일 수 있다. Qi 표준에 기반하여 아이폰, 삼성, 화웨이, 샤오미 등의 모든 Qi 인증 기기를 지원한다. 

스마트폰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이 되었고, 근거리무선통신(NFC) 스마트키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량과의 연동성이 그 역할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는 정보 검색이나 결제할 때, 또는 친구나 가족과 연락하고 필요 시 비상 서비스에 연결하기 위해 이동 중 휴대폰 충전을 필요로 한다. 이와 함께 부피가 큰 충전기와 코드를 없앤 심플한 무선충전 솔루션의 수요가 늘고 있다. 

데니스 카브롤(Denis Cabrol) NXP 시니어 디렉터는 "콘솔을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무선충전은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단순함을 제공한다. 듀얼 충전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기술이다. 차내 충전의 선도기업으로서 NXP가 경쟁력 있는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이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페이오니아, 국내 IBK 기업은행∙KB국민은행을 포함한 금융기관과 파트너십

전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가 ‘페이오니아 포 뱅크(Payoneer for Banks)’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페이오니아 포 뱅크는 전세계 금융기관이 기업 고객에게 원활한 해외 대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은행 및 간편결제 업체가 참여하는 페이오니아 포 뱅크 프로그램은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통합으로 금융기관이 주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와 제휴된 페이오니아의 금융 서비스 역량을 공유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해당 기관 고객은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페이오니아 해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페이오니아 포 뱅크에 참여한 금융기관은 ▲한국(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영국(ANNA머니) ▲방글라데시(캐시바바, 뱅크아시아) ▲벨라루스(BSB은행) ▲아르메니아(이지페이) ▲스리랑카(이지캐시) ▲파키스탄(파이잘은행, 재즈캐시) ▲나이지리아(쿠다뱅크) ▲우크라이나(프리밧방크, 모노뱅크) ▲아르헨티나∙우루과이(프렉스) ▲필리핀(지캐시) ▲페루(리고-라마지카) ▲러시아(모듈뱅크, 로켓뱅크) ▲인도(오픈뱅크) 등이다. 

지금까지 해외 결제는 복잡한 규제와 환전의 어려움으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고 신뢰도가 낮았다. 하지만 디지털화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거래가 많아지면서 안전한 결제 수단에 대한 기업 고객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페이오니아는 금융기관과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페이오니아 포 뱅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금융 기관은 자사 포털에 페이오니아의 서비스를 도입하고 원스톱 결제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중견중소기업(SMB)을 포함한 페이오니아 고객은 해외 마켓플레이스와 고객, 협력업체와 거래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해외 대금을 송금∙수취∙관리할 수 있다. 

마이클 로갈스키(Michael Rogalskiy) 우크라이나 모바일 전용 은행 모노뱅크 공동 창업자는 “페이오니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의 아이디어와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에게 향상된 경험 뿐만 아니라 수수료 절감, 빠른 해외 대금 수취 등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는 양사는 물론 고객 모두에게 가치 있는 파트너십”이라고 말했다. 

이얄 몰도반(Eyal Moldovan) 페이오니아 수석 부사장(SMB 사업 총괄)은 “페이오니아 포 뱅크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금융 기관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며 “페이오니아 API를 적용하는 은행은 효율적인 투자로 고객에게 편리한 해외 결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케어닥, 업계 유일 ‘안심 소독 이벤트’ 실시

대한민국 1등 실버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안심 소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어닥은 간병인, 요양보호사를 찾아주는 서비스와 전국 모든 요양 시설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간병인과 요양보호사를 찾아주는 서비스는 원하는 장소와 기간을 신청하면 간병인, 요양보호사의 프로필을 보고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안심 소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케어닥은 이번 이벤트뿐만 아니라 소속 간병인, 요양보호사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하는 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케어닥의 박재병 대표는 “코로나 사태가 유지되고 있지만 간병과 요양 서비스는 선택사항이 아닌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로 어쩔 수 없이 간병 서비스를 이용하는 보호자들의 불안감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라고 이야기하며 “조금이라도 더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에서 시작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또 “이벤트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관리와 시스템을 다시 정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보호자 모두가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박대표는 “다른 간병업체와 간병협회는 체계화가 되어 있지 않고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아 최근 동선을 파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라고 시장의 문제를 말하며 “케어닥에서 최근 일했던 근무지를 관리하고 있으며 코로나가 발견된 병원에서 근무한 경우 휴식 또는 코로나 검사를 권장함으로써 조금 더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케어닥을 이용하는 분들께 제공되며 간병인, 요양보호사가 서비스 기간 동안 어르신의 손이 많이 닿는 침대, 워커, 지팡이, 문고리 등을 소독약으로 닦아드린다.
한편 케어닥은 업계 최초로 간병인, 요양보호사의 프로필을 보고 직접 선택하는 플랫폼이다. 프로필에는 사진은 물론이고 영상 인터뷰도 확인이 가능하며 경력, 자격증, 성향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보호자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