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리티 디비전,매틱 네트워크,엘리넷과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블록체인 기반 VR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매틱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VR(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VR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2O)를 가능케 하며, 유저들이 가상현실 세계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추고, 유저들이 상호 연결되는 새로운 가상현실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으로,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과 플라즈마 프레임 워크를 활용해 블록체인 확장성을 개선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사용자는 디비전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MATIC 토큰을 사용해 P2P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디비전 네트워크는 가상현실에서 진행되는 EXPO 행사 기간 동안 매틱 네트워크에 광고 캠페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틱 네트워크는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디비전 엄정현 대표는 “디비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 비대면(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전시회·콘퍼런스 등 MICE 행사를 기획 중”이라며 “앞으로 매틱 네트워크와 기술 및 마케팅 측면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엘리넷과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손잡다

엘리넷 통신기반으로 블록체인 보안기술 한 단계 더 발전 
양측 전문가들로 구성된 TF팀 설치, 관련 업무 추진키로
  
엘리넷(대표이사 이희승)과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가 업무협약식을 갖고 제4차 산업 육성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통신기반 구축사업을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10일 ㈜유니온모바일(엘리넷) 본사에서 가진 협약식에서는 블록체인 통신 기술 개발 및 적용을 비롯해 엘리넷 존 확장, 컨설팅 등 다양한 관련분야의 프로젝트에 공동개발 및 운영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또 엘리넷 통신기반 시스템을 활용, 블록체인의 보안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도록 하는데 양측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양측은 엘리넷 통신기반을 이용한 데이터 보관 시스템 구축에 집중하기로 하고 
양측 전문가들로 구성된 TF팀을 설치하기로 했다

▲ 센트럴리티, 블록체인 산업 매스어댑션을 위한 광범위한 생태계 업데이트 

최근 블록체인 업계에선 대중적 수용을 뜻하는 매스어댑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막는 요소로 부족한 UX, 규제 미비 등을 꼽으며,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기술인지에 대한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블록체인 산업의 매스어댑션 기준과 실현 방안을 두고 각자 의견을 내놓으며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그중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오세아니아 대표 블록체인 기업 센트럴리티는 광범위한 생태계 구축으로 블록체인 산업의 매스어댑션을 실현하려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다.
센트럴리티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종합적인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있으며, 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스타트업의 개발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VC로써 투자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센트럴리티가 구축한 거대한 생태계 구성원들을 살펴보면,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대 유통기업인 코카콜라 아마틸, 맥도날드 차이나, KFC, 하이네켄, 보다폰, 포드, 폴카닷 등 각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포진해있다.
 
최근, 센트럴리티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기업 맥도날드 차이나, KFC와 동시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 인해 아시아권의 유통 물량을 추적하는데 센트럴리티 플랫폼 기술이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활용되는 센트럴리티 플랫폼은 각 생태계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유통망에 고객들의 사용패턴 등을 학습하여 탈중앙화된 데이터 플랫폼 내 적용한다. 이로써 업체와의 원활한 상호 협력 관계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축적된 데이터들로 인해 센트럴리티 생태계 DApp들의 매스어댑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센트럴리티의 애런 맥도날드(Aaron McDonald) 대표는 “센트럴리티는 탈중앙화에 대한 열망으로 출발한 회사”라고 소개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약 5년간 커뮤니티 대상 교육 및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 교육 등의 치밀한 준비 기간을 거쳤으며, 글로벌 기업들과 거대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탈중앙화와 탈국가화라는 동일한 목표를 이뤄나가고자 한다” 고 밝혔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