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디파이 스왑 출시,퍼미션,비트코인에스브이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크립토닷컴,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디파이 스왑 출시

-디파이(DeFi) 코인 스왑 및 이자 농사 위한 최적의 플랫폼 제공

-CRO로 디파이 구동…유동성 공급자에게 추가 이자수익 제공

세계 최고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에 최적화된 ‘디파이 스왑(DeFi Swap)’을 이더리움 메인넷을 통해 출시했다.

디파이는 기존 은행과 같은 중앙화된 금융과 달리 중간에 금융 시스템을 컨트롤하는 주체(중개자) 없이 직접 담보를 통해 대출받거나, 다른 담보를 제공하고 가상자산을 제공받는 방식을 뜻한다. 디파이는 기존 금융 시스템처럼 정부로부터 ‘수신’ 라이선스를 받지 않고, 대출 플랫폼 확장에 기여한 참여자에게 보상(이익)을 제공한다. 현재 디파이는 금융권보다 높은 이자수익을 제공해 가상자산 업계의 뜨거운 이슈로 부상했다.

크립토닷컴의 디파이 스왑은 크립토닷컴의 자체 가상자산인 CRO로 구동된다. 디파이 스왑에 참여해 디파이 유동성 풀에 기여하는 참여자들은 그에 대한 보상으로 3가지 이자 수익을 인센티브로 받게 된다.

유동성 공급자(LP, Liquidity Providers)는 각각의 유동성 풀 거래량의 0.3%를 ‘스왑 수수료’로 공유받는다. 또한 유동성 공급자는 최소 30일 이후에 일일 ‘이자 수익’을 수확할 수 있으며, CRO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를 최대 20배까지 높일 수 있다. 추가로 유동성 공급자는 참여한 디파이 프로젝트들의 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토큰’을 받게 된다.

이처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크립토닷컴의 디파이 이자농사(Yield Farming)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디파이 스왑 전용 페이지(Crypto.com/defi/swap)에서 메타테스크(Metamask) 또는 월렛커넥트(WalletConnect)를 통해 개인 월렛을 연동하여 유동성 공급자로 등록하면 된다. 크립토닷컴 자체 탈중앙화 월렛인 크립토닷컴 디파이 월렛도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디파이 스왑은 WETH(Wrapped Ether)*, Tether(USDT), USD Coin (USDC), Dai (DAI), Chainlink (LINK), Compound (COMP), Crypto.com Coin (CRO) 중 두 개의 토큰을 서로 스왑할 수 있으며, 지원 가능 토큰은 추후 더 많이 추가될 예정이다. CRO DeFi 스왑 이용전 ETH는 WETH로 랩핑돼야 이용 가능하다.

크립토닷컴은 자체 디파이 스왑 출시를 기념해 25일까지 1일 1,000,000 CRO를 보상 풀로 제공한다. 

크립토닷컴 관계자는 “기존 크립토닷컴 앱과 거래소는 중앙화된 서비스로, 크립토닷컴 디파이 월렛과 더불어 이번에 출시된 디파이 스왑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가상자산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래 국가의 시민권자 혹은 거주자는 DeFi 스왑을 이용하실 수 없다.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볼리비아, 부룬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크림반도, 쿠바, 콩고민주공화국, 에콰도르, 에리트레아, 기니공화국, 기니비사우, 홍콩, 이란, 이라크, 키르기스스탄, 레바논, 리비아, 말리, 중국 본토, 버마(미얀마), 나미비아, 네팔, 북한, 싱가포르, 소말리아, 수단, 남수단, 시리아, 미국, 베네수엘라, 예멘, 짐바브웨)

▲ 11개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및 월렛에서 비트코인 SV를 위한 추가 피아트 온 램프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의 사업 발전을 위해 일하며 스위스 본사를 둔 글로벌 산업 단체인 비트코인 협회가 오늘 11개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및 월렛에서 전 세계 디지털 화폐를 위한 선도적인 피아트 인프라인 심플렉스(Simplex)를 통해 최근에 소개되고 있는 새로운 피아트 온 램프를 공식화합니다.  이로써 사용자들이 BSV 디지털 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옵션이 더욱 확대됩니다. 

11개의 거래소와 월렛은 7월에 비트코인 SV에 대한 지원을 통합한 심플렉스를 통해 지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심플렉스는 전 세계의 월렛, 거래소 및 다른 유동성 제공자들이 심플렉스 계정을 통해 비자, 마스터카드, 직불카드 또는 SEPA 결제 및 은행을 통한 직접 송금 등 간단하고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한 결제 방식을 통해 부정행위가 없는 온 램프를 가능하게 합니다. 

신용 화폐로 BSV를 구매하는 것에 대한 지원은 현재 아래의 거래소에 소개되었습니다.(    비트에셋(BitAsset),비트베이(BitBay),셀시어스(Celsius),체인지나우(ChangeNOW),     체인질리(Changelly),코이노미(Coinomi),디지피넥스(Digifinex),엣지(Edge),구아르다(Guarda),       오케이엑스(Okex),폴로니엑스(Poloniex) 

11개의 이 새로운 옵션은 비트코인 SV를 위한 피아트 온 램프 및 오프 램프가 있는 전 세계의 더 많은 거래소와 월렛에 추가됩니다.  추가적인 피아트 온 램프 도입은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BSV 디지털 화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블록체인의 대규모 확장의 효용성이 네트워크의 빠른 거래 시간과 매우 낮은 거래 수수료(비트코인 SV의 결제는 미국 센트의 100분의 1에 불과)로 인해 인기 있는 결제 레일로 기능할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SV 비즈니스와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전반에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수백 개의 거래처, 월렛, 결제 수단과 협력하고 있는 심플렉스는 디지털 화폐를 위한 피아트 인프라에서 시장 선두주자입니다. 

이 발표는 심플렉스 파트너들이 그들의 사용자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는 피아트 뱅킹 솔루션인 심플렉스 계좌 출시 직후에 진행됩니다. 심플렉스 뱅킹은 쉬운 예금을 가능하게 해서 사용자들이 디지털 화폐를 낮은 가격에 대량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합니다. 사용자들에게 심플렉스 계정을 제공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발표에서 심플렉스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님로드 레하비(Nimrod Lehav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모든 사람이 어디에 있든지 그들이 원하는 신용 화폐를 획득하는 것을 쉽고 안전하게 가능하도록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우리의 많은 파트너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 SV를 구매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비트코인 협회 창립회장 지미 응우옌(Jimmy Nguy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올해 초 심플렉스에서 비트코인 SV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을 때, 많은 거래소와 월렛이 BSV를 위한 피아트 온 램프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문이 열렸고 지금 저희는 심플렉스의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의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있는 디지털 화폐 지지자들이 현재 BSV 구매을 위한 더 많은 옵션과 함께 심플렛트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파트너를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퍼미션, 콜린스타 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퍼미션(Permission)’이 콜린스타 캐피탈(Collinstar Capital), 록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 등 대형 기관 투자사로부터 토큰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의 정확한 규모는 비공개다. 해당 투자금은 퍼미션의 플랫폼 구축 및 사업 연구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퍼미션이 이전까지 투자받은 금액은 약 48만 달러(한화 약 5억 7천 만원)다. 

퍼미션은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 데이터의 소유권을 소비자들에게 돌려주고 투명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광고주는 소비자들의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개인 데이터를 제공해줌으로써 보상을 받게 된다. 소비자들은 광고 클릭,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퍼미션 코인(ASK)을 받을 수 있다. 

퍼미션은 이달 내로 탈중앙화 전자상거래 플랫폼 ‘샵앤언(Shop&Earn)’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10,000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을 ASK로 구매할 수 있다. 퍼미션은 ‘샵앤언’의 베타 버전에서 35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또한 퍼미션은 세계적인 유명 암호화폐 지갑 코인페이먼트(Coinpayment)와도 협업해 사용자들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찰스 실버(Charles Silver) 퍼미션 CEO는 “기존 인터넷 시장에서는 개인 데이터의 중요성과 소유권이 외면받았다”며 “기업들은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수익을 얻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수익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퍼미션은 개인들에게 데이터 소유권을 돌려주고 보상을 지급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마켓] 비트코인 10,090 달러 전일대비 -1.76%, 이더리움 336달러, 레이븐코인 160사토시, 유피코인 7.9613 레이븐페어 교환가격 기록 중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9일 13시 42분 현재 가상자산 유니콘엑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76% 하락하였고 이더리움은 336달러 선에서 매매공방을 벌이고 있다.

레이븐코인은 비트코인 페어로 160사토시에서 매매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유피코인(UP)은 7.9613 레이븐페어로 유피코인(UP)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시가총액 순위 4위인 리플은 한화로 276원, 비트코인캐시 25만9638원, 비트코인에스브이 2만6892원, 라이트코인 5만5200원, 이오스 3179원, 트론 40원, 코스모스 5833원의 교환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