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KR 강지호 대표,친구 초대 레퍼럴 프로그램 론칭, 쟁글,칠리즈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유럽 인기 축구 구단 트라브존스포르, 팬덤 토큰 만든다.. 칠리즈와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 팬덤 기반 블록체인 핀테크 회사 칠리즈는 28일 신규 FTO(Fan Token Offering) 파트너로 터키 쉬페르 리그(Süper Lig)소속 인기 구단 ‘트라브존스포르(Trabzonspor)’를 공개했다. 

트라브존스포르는 1967년 창단된 터키 프로축구 구단으로 역대 터키 리그 6회 우승, 터키 리그 컵 대회인 튀르키에 쿠파스(Türkiye Kupası) 8회 우승을 기록한 명문 구단이다. 갈라타사라이 SK(Galatasaray SK), 베식타스 JK(Beşiktaş JK) 등과 함께 터키 리그를 대표하는 팀 중 하나로 꼽힌다. 현재 트라브존스포르에서 뛰고 있는 유명 선수로는 영국 EPL 구단 첼시 FC, 리버풀 FC 등에서 활약했던 다니엘 스터리지(Daniel Sturridge) 등이 있다. 한국 선수로는 이을용, 석현준이 뛰어 익숙한 구단이기도 하다. 

트라브프존스포르의 FTO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칠리즈는 이에 앞서 지난 25일 신규 3개 파트너 팀의 FTO를 진행한 바 있다. 신규 3개 팀은 스페인의 e스포츠 구단인 헤레틱스 팀(Team Heretics), 아르헨티나 프로 축구 구단 CA 인디펜디엔테(CA Independiente), 키프로스 프로 축구 구단 아폴론 리마솔 FC(Apollion Limassol FC)이다. 

FTO는 새롭게 발매되는 칠리즈 파트너 구단의 토큰을 균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ICO(Initial Coin Offering) 행사다. 칠리즈는 프로 스포츠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매한다. 팬 토큰은 다른 디지털 자산과 마찬가지로 팀의 상황에 따라 가치가 오르내린다. 팬 토큰을 균일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는 FTO가 유일하다. 

25일 진행된 FTO에서 헤레틱스 팀의 팬 토큰인 $TH는 개당 2유로(EUR)에, 아폴론 리마솔FC의 팬 토큰 $APL은 개당 1유로에, CA 인디펜디엔테의 팬 토큰 $CAI는 개당 1달러에 판매되었다. 세 팀의 팬 토큰은 FTO 시작 15분만에 완판됐다. 28일 칠리즈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로 예정됐던 FTO에서 73만달러, 한화로 8억6500만원 규모의 팬 토큰이 조기 매진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규 3개 구단은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소속 리그의 ‘플래그십 팀’이라고 불리며 현지와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구단들이다. 이 구단들의 인기를 입증하듯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FTO는 48시간을 목표로 진행되었지만 15분이 채 지나지 않아 토큰이 완판되며 조기 종료됐다. 칠리즈 관계자는 “트라브존스포르는 위 3개 팀보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팀이기에 더욱 성공적인 FTO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팬 토큰을 보유하면 칠리즈 프로젝트의 소시오즈닷컴 앱을 통해 해당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주식회사에서 주식을 소유해 의결권을 행사하는 것과 비슷한 시스템이다. 칠리즈의 대표적인 파트너 구단인 유벤투스는 지난 7월 구단 한정판 티셔츠 디자인과 20/21시즌 선수단 팀 버스 디자인을 소시오즈닷컴 투표를 통해 결정하기도 했다. 칠리즈 관계자는 “파트너 구단과의 협업을 통해 팬들이 좀 더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칠리즈의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CEO는 지난 18일 진행된 AMA(Ask Me Anything) 행사에서 이번 FTO 이후에도 앞으로 남은 2020년 기간동안 매월 새로운 FTO 파트너를 공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예고된 날짜는 9월 22일, 10월 20일, 11월 24일, 12월 14일이다. 드레이푸스 CEO는 올해 50여개 구단과 추가 FTO를 진행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100개 이상 구단과의 FTO를 계획하고 있다.

▲ 쟁글  인기 공시 ' WOM, 프레시움, 고머니2'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20.08.20~20.08.27)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WOM, Precium, GoMoney2 순이었다.

클릭수 1위를 차지한 WOM 프로토콜의 공시는 Sarikatan 캐피탈이 이 프로젝트에 토큰으로 투자했다는 내용이었다. 공시에 따르면 Sarikatan은 미국의 성공적인 블록체인 회사와 관련 분야의 다른 주요 투자자 그룹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투자 신디케이트 집단이다. 공시 전주 대비 가격은 52.84% 올랐고, 거래량은 83.16% 늘었다. 

클릭수 2위는 Precium이 THINGS9과 파트넛비을 체결했다는 공시가 차지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인 Things9은 Anycoin의 개발사이며, Any마이닝서비스와 Anyclient 지갑이 주요 서비스이다. Anyclient는 삼성 블록체인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댑이기도 하다. 공시 전주 대비 가격은 12.32% 상승했고, 거래량은 11.4% 증가했다.

GoMoney2의 250만 GOM2(8.3만달러 어치)를 소각했다는 공시가 클릭수 3위를 기록했다. 토큰 소각 목적은 토큰 홀더 가치 제고를 위한 가격 안정화다.  공시 전주보다 가격은 7.09% 올랐고, 거래량은 22.5% 늘었다.

▲ 바이낸스KR, 친구 초대 레퍼럴 프로그램 론칭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친구 초대 레퍼럴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바이낸스KR의 레퍼럴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바이낸스KR 사이트에 로그인 후 레퍼럴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분배할 커미션 비율을 설정하고 링크를 생성하면 개별 레퍼럴 ID와 초대링크가 생성된다. '지금 초대하기'로 추천인의 레퍼럴ID와 QR코드가 포함된 이미지를 친구에게 전달한 뒤 회원 가입 시 해당 ID를 직접 입력하거나 QR코드로 바로 연결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추천인 기본 커미션 적용 비율은 20%로, 0%, 5%, 10%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친구(피추천인)의 수수료로 선택하면 비율이 그에 맞춰 조정된다. 만들 수 있는 개별 초대 링크 수는 최대 20개이고, 추천 가능한 친구 수는 무제한이다.

친구가 초대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바이낸스KR가입한 뒤 거래를 시작하면 추천인은 설정한 거래 수수료 공유 비율에 따라 즉시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 레퍼럴 기록, 공유된 수수료 수익 현황 및 피추천인 인원 등은 레퍼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퍼럴 프로그램 론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추천인이 초대한 친구가 레퍼럴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회원가입한 후 바이낸스KR에서 10USD 이상 거래 시 각각 0.2 BNB가 지급된다.

바이낸스KR 강지호 대표는 "레퍼럴 프로그램은 초대할 수 있는 친구의 수에 제한이 없고, 한번 설정하면 친구가 거래할 때마다 수수료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먼저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수수료 수익은 물론 BNB 코인도 받을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정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낸스KR은 ‘바이낸스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용한 전 세계 첫 번째 거래소다.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바이낸스닷컴의 기술력과 보안,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핵심 기능을 제공받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