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업비트, 2위 코인빗, 3위 빗썸”  포블게이트는 5위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코인빗 3위 빗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분석결과는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6,52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52,840,401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가상화폐거래소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업비트, 코인빗, 빗썸, 코인원, 포블게이트, 코빅, 지닥, 고팍스, 프로비트, 캐셔레스, 비트레이드, 비트소닉, 업사이드, 비트박스, 올비트, 후오비코리아, 비트탑, 플라이빗, 코인레일, 텐앤텐, 비바코, 케이덱스, 코인제우스, 플라타, 네임빗, 한빗코, 디지파이넥스코리아, 체인엑스, 코인25EX, 코인이즈 순이었다. 

1위,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593,504 미디어지수 243,665 소통지수 420,905 커뮤니티지수 575,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33,56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95,616과 비교하면 20.43% 상승했다. 

2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2,275 미디어지수 151,716 소통지수 143,959 커뮤니티지수 388,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06,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15,990과 비교하면 128.86% 상승했다. 

3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3,952 미디어지수 129,047 소통지수 404,754 커뮤니티지수 685,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33,31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347,437과 비교하면 61.50% 하락했다. 

4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8,448 미디어지수 37,436 소통지수 197,681 커뮤니티지수 198,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2,15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23,591과 비교하면 16.32% 상승했다. 

5위, 포블게이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7,184 미디어지수 49,259 소통지수 116,923 커뮤니티지수 149,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2,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97,703과 비교하면서 26.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52,840,401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 하락, 브랜드이슈 51.28% 하락, 브랜드소통 48.79% 하락, 브랜드확산 25.8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