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 67개 넘어서..예스24부터 엘지유플러스까지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에서 운영하는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가 22일기준 파트너사로 참여한 회원사가 67개사을 넘었다고 밝혔다.

현재  예스24 엘지유플러스등 대기업부터 파이낸셜뉴스, 디지털투데이 등 언론, 출입보안그룹인 씨유박스 슈프리마 드림시큐리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마이키핀 기반 트래블룰 솔루션인 TXRule 을 출시하여 국내외 거래소들과 협업하여 국제 표준을 준수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중이다.

특금법의 시행령이 임박한 가운데 가상자산사업자인  바이낸스코리아, 코인원, 한빗코, 지닥 등 거래소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특히 바이낸스와는 전략적 사업파트너로 다양한 DID기반 사업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출입 보안 그룹인 씨유박스, 슈프리마, hp리테일과 협업하여 마이키핀 인증을 활용한 무인샵의 출입서비스를 상용화하여 보안을 강화한 솔루션을 만들어 냈으며 교육플랫폼으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매직에코와 협업하여 교육자들의 출석인증과 교육시 이석등의 문제를 해결한 DID 솔루션을 적용하였다.

DID 인증 비지니스파트너사로  예스24, 엘지유플러스가 참여하였으며  DID를 활용한 인증기반의 서비스 도입을 준비 중이며 FHL 게임과 DID 인증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와 자기주권신원인증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계속해서 만들어내며 서비스 상용화에 앞장서고있다.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운영국을 총괄하는 서문규 국장은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에게 최상의 DID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실 상용화가 됨으로서 다양한 산업군의 참여가 더욱 가속화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