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퍼랩스 제공
사진=대퍼랩스 제공

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 코인리스트 상장..플로우 토큰 세일 본격화

크립토키티 개발 기업인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퍼랩스(Dapper Labs)'가 코인리스트(CoinList) 상장을 계기로 자사의 플로우(Flow) 토큰 세일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코인리스트를 통하여 진행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널보스(Nervos), 알고랜드(Algorand), 오션(Ocean), 트러스트토큰(TrustToken), 오리진(Origin), 디파이니티(DFINITY) 등이 있다. 

대퍼랩스 관계자는 "플로우는 차세대 게임 및 앱, 그리고 이를 구동시킬 디지털 자산 지원 수단이자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대퍼랩스는 지난 2017년 크립토키티를 출시한 이후 분산형 플랫폼 구축 앱 개발자들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플로우 연구개발 노력에 매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플로우 토큰은 플로우 블록체인의 기본 자산이다. 토큰은 저인플레이션 및 저순환 공급이 특징인 자산으로 검증자, 개발자, 유저 등이 플로우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데 활용된다. 또 수수료 이전, 플로우 상의 2차 토큰의 담보, 프로토콜 거버넌스 참여 등에도 활용되는 것이 특징이다"며 "플로우 토큰 세일이 이뤄질 코인리스트는 지난 2017년 5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시작을 알린 암호화폐 상장 및 토큰 세일 플랫폼이다. 특히 스타트업을 상대로 에어드랍, 토큰 판매, 해커톤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해 자본을 조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