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박(CBK) 장유리 디렉터, 네오 온톨로지 등 4개 재단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및 프라이빗 세일 완판 종료

지난 26일 국내 대표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은 중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네오(NEO)를 비롯하여 온톨로지(ONTology), STP 네트워크, GXChain 등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해 수백만 달러 상당의 전략적 시드 투자를 유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코박은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함과 동시에 유저 보상 시스템을 강화 및 활성화에 주력하고 커뮤니티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코박 장유리 디렉터는  “이번 코박토큰(CBK)의 발행을 통해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글로벌로 확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코박 유저들은 생태계 기여에 대한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약 2주간 진행한 코박토큰(CBK)의 프라이빗 투자는 1인 참여액을 유저 투표로 결정하고, 커뮤니티 기여도에 따라 세일 참여 여부를 확인하여 40인의 투자자에게 프라이빗 세일을 진행하였다. 

지난 14일 공표한 코박 프라이빗 세일 공지에는 200여명의 신청자가 참여를 희망하였고, 코박은 그 중 50%의 인원을 선별하여 총 40인의 프라이빗 투자자를 모집하였다.

한편, 코박은 국내 토큰세일은 이번 프라이빗 세일을 끝으로 종료하였고, 해외에서 퍼블릭 세일을 계획 중이라고 알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