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29일부터 자회사 DXM과 ‘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 운영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스테이킹'의 베타 서비스를 29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업비트에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스테이킹 위탁운영업체인 DXM에서 관리하는 스테이킹 전용지갑을 통해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할 수 있게 맡기고 그에 따른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고객별 스테이킹 지갑에 분리 관리되어 투명한 자산 운용이 보장되며, 보상도 스냅샷 기준이 아닌 자산별 보상률 및 보상 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업비트 홈페이지 상단 '스테이킹' 메뉴를 통해 서비스 가입 후, 원하는 디지털 자산 및 수량을 선택하면 된다. 맡겨진 디지털 자산은 업비트 계정에서 스테이킹 전용 지갑으로 이동되며, 실제 스테이킹이 되기까지 자산별 소요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베타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찾기’ (언스테이킹)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는 업비트 PC 웹 사이트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며, 출시와 함께 트론 (TRX), 마로 (MARO), 루나 (LUNA), 코스모스 (ATOM) 총 4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스테이킹을 지원한다.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회원 계정 당 원화 기준 5천만원의 스테이킹 한도가 적용된다. 

두나무는 연내 모바일 플랫폼 추가 및 지원 디지털 자산 확대 등으로 서비스 사용성을 높이는 한편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축적된 고객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최적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비트 스테이킹'이 제공하는 안정적인 디지털 자산 보관 및 실시간 보상 방식이 다양한 디지털 투자자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타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편의성, 보안, 보상률 등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