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 지갑, 체인지나우(ChangeNow)와 파트너쉽 맺었다,슈콘,카르디아체인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카르디아체인, 베트남 최대 택시 사업자 ‘마이 린’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교통카드 ‘Green Card’ 출시

베트남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카르디아체인(대표 치 팜·Tri Pham)은 베트남 최대의 택시 사업자인 마이 린(Mai Linh)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으며, 이달 중 블록체인 기반 선불형 교통카드 ‘그린카드(Green Card)’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린카드는 카르디아체인의 암호화폐인 ‘KAI’ 토큰으로 충전 가능하며,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과 QR코드 등을 통해 손쉽게 택시비를 결제하고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마이 린이 베트남 전역에서 운영 중인 1만 6000대 이상의 택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카르디아체인은 그린카드의 출시와 함께 KAI 토큰의 보급률과 이용률 모두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이 동남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모바일 이용률과 전자상거래 성장이 가장 빠른 데다가 마이 린이 4개 주요 섬 지역을 포함해 베트남 전국 단위의 택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최초이자 유일의 택시 사업자이기 때문. 카르디아체인은 그린카드가 확보한 KAI 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현재 연간 9조3000억 원 규모에서 2022년 14조3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베트남 전자결제 시장에서 빠르게 주도권을 선점한다는 각오다. 

한편, 카르디아체인은 그린카드를 비롯해 베트남 정부 및 기업과 협력해 블록체인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 다낭시, 휴대폰 통신사 그룹 비엣텔 등과 손잡고 블록체인 및 스마트시티 사업을 진행 중이며, 지난 4월 LG CNS와 다낭시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해 현재 다낭시 내 블록체인 기반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도 베트남축구협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선수 관리 시스템을 추진 중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암표 거래를 방지하는 티켓 판매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치 팜 카르디아체인 대표는 “베트남 역시 한국처럼 현금 없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그린카드와 같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해 1억 베트남 국민의 일상을 바꾸는 것이 카르디아체인의 목표”라고 말했다.

▲ 디센트 지갑, 체인지나우(ChangeNow)와 파트너쉽 맺었다

암호화폐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와 암호화폐 거래소 애그리게이터(Aggregator)인 체인지나우는 지난 25일 “아이오트러스트의 디센트 지갑 서비스와 체인지나우의 암호화폐 스왑 서비스 연계”를 위해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디센트 지갑의 댑(dAPP) 브라우저를 통해 체인지나우 스왑 서비스를 연계하여 170종 이상의 암호화폐를 가장 최적화된 가격으로 제안하여 지갑 내에서 직접 스와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파트너쉽을 체결하면서 서비스도 같이 런칭하여 현재 디센트 지갑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디센트 지갑 관계자는 전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지난 2년간 지문인식형 하드웨어 지갑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및 클레이튼 전용 카드 지갑을 출시하여 하드웨어 지갑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져왔고, 올해는 디센트 지갑에서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DeFi(탈중앙화 금융서비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지갑에 구애받지 않고도 암호화폐 스테이킹, 스왑, 이자 농사(Yield farming)가 가능하도록 지갑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변모시켜 나가고 있다. 

체인지나우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프로토콜을 묶어서 투자자들에게 최적화된 가격을 제안하는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로, 현재 170개 이상의 코인을 스와핑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Registraton Free), 평균 2분 내에 거래를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 BDB재단과 슈콘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블록체인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BDB Foundation과 슈콘(SUCON)은 블록체인 생태계 대중화에 앞장서고 글로벌 블록체인 비지니스 시장의 거점을 확보하기 위하여 블록체인 기반 신규사업 및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체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BDB Foundation은 BDB의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를 슈콘의 슈월드 하이퍼 체인 메인 네트워크와 접목시켜 빅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비지니스의 최적화된 솔루션 및 인프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빅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BDB Platform는 하이퍼체인 멀티 콜드월렛을 통하여 디지털자산의 간편 결제 및 송금, 안전한 보관 등의 Fintech와 분산 금융(De-Fi), 유통, 게임, 쇼핑, 여행 등의 Dapp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BDB 플랫폼 콘텐츠 Dapp(댑)들의 주요 서비스 특징은 글로벌 유저가 함께 참여하고 활동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Eco System 즉, 유통, 오디션, 게임, 여행 등 생태계안에서 유저가 디지털자산(암호화폐)을 활동여부에 따라 보상받고 디지털자산(암호화폐)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소각하는 순환구조로 이루어지는 탈중앙화된 콘텐츠 플랫폼이다.

BDB Foundation측은 “슈콘(Sucon)의 하이퍼체인은 진정한 블록체인 비지니스를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이라며 극찬하였다.

슈월드 메인넷은, 탈중앙화, 대중화를 위한 기본조건인 속도, 보안성, 확장성을 갖춘 최고의 메인넷으로 기존 퍼블릭(공개형) 블록체인 이더리움과 이오스 등의 메인넷이 구현하지 못한 거래처리 속도, 1초당 최대 30,000건의 빅데이터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였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