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WISET 사업단, 온라인으로 공학 축제 운영
▮놀면서 이해하는 공학 원정대... e-특강 릴레이 전공소개과학공학 실험실 등 진행.

덕성여자대학교 WISET 사업단이 "추석 연휴가 끝난 후부터 약 한 달간 ‘2020 온라인 공학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각종 프로그램 및 과학·공학 행사가 취소되는 요즘 덕성여대 WISET 사업단에서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공학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온라인 공학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공학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모든 프로그램이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e-특강, 릴레이 전공소개, 과학공학 실험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 축제에 걸맞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공학 및 과학을 주제로 진행되는 ‘e-특강’의 경우, 매주 새로운 주제로 운영될 계획이며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여러 전문가의 특강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e-특강 주제로는 ▲1주차 웹 코딩(야! 너도 웹코딩 마스터?!) ▲2주차 4차산업(4차산업이 대체 뭐길래?), 바이러스(COVID19진단은 어떻게 하는걸까?) ▲3주차 인공지능(슬기로운 인공지능 생활), 해킹 맛보기(해킹 맛 보기) ▲4주차 생명과학(생명과학의 출발: 관찰이야기) 등이다.

어떤 전공을 선택하고 진학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 학생들은 ‘릴레이 전공 소개 : 아는 언니’를 통해 과학공학 계열의 12개 학과 대학생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는 주 3회 ‘덕성여대 WISET 사업단 유튜브 채널’에 영상으로 업로드되며 토요일의 경우, 라이브로 진행되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또한 ‘과학공학 실험실’ 프로그램도 유튜브로 만나볼 수 있어 안전하게 집에서 나만의 실험실을 체험할 수 있다. ▲엔트리로 슈팅 게임 만들기 ▲ABO혈액판정 실험 ▲머신러닝으로 게임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라이브로 진행되는 실험도 있어 더욱 실감 난 체험이 가능하다.

아울러 누구나 참여 가능한 퀴즈 풀이 프로그램으로는 ‘낱말퀴즈(월요일)’, ‘숨은공학찾기(금요일)‘, ‘사진퀴즈(일요일)’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퀴즈와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전원 또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