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대량 보유자 수 증가 ‘1000 BTC 이상 주소 2190개… 사상 최대치’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의 대량 보유자 수 증가 ‘1000 BTC 이상 주소 2190개… 사상 최대치’

비트코인(BTC)을 1000 BTC 이상 보유한 대량 보유자의 주소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 쇼크에 수반하는 비트코인 가격의 급락으로 인해 비트코인 주소 수도 감소했지만, 비트코인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8월에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주소를 분할해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규 참가자의 증가수와 비례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 추이로부터 기관투자가나 대규모 투자가의 수요의 고조가 실제로 숫자에 반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한편 코로나의 경제위기와 이에 따른 경기부양책에서 각국에서 통화약세를 경계한 인플레이션 헤지로서의 투자가치가 재검토된 것도 대규모 보유자의 추이가 꾸준히 상승한 경향을 보인다는 지적도 나왔다.

(ビットコイン(BTC)を1000BTC以上保有している大口保有者のアドレス数が、過去最高を記録した。)

▲ 캐나다 기업과 중동 기업, 비트코인을 예비자산으로 보유 선언

캐나다 기업 Snappa와 중동 지역 레스토랑 체인 Tahini’s는 비트코인에 현금 보유량을 할당했다고 발표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래픽 솔루션 업체인 Snappa의 설립자 겸 CEO는 블로그를 통해 “현금 보유량의 상당한 비율을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Snappa와 함께 캐나다 레스토랑 Tahini’s도 보유 현금(전부)을 비트코인에 할당했다. Tahini’s 설립자는 “비트코인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가치를 저장하는 진정한 자유 저축 기술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기업으로서 현금으로 보유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올인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Canadian businesses Snappa, and Middle-Eastern food joint chain, Tahinis announced the allocation of their cash reserves to BTC.)

▲ 브라질,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연구 검토 워킹그룹 결성

브라질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를 검토하는 워킹 그룹을 결성한 것이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워킹 그룹은 12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팀으로 CBDC 발행에 대해 평가를 검토 하고, 브라질 경제에 맞는 발행 모델을 제안한다. 최종 보고서는 180일 뒤 브라질 중앙은행 담당자에게 제출될 예정이다. 또한 워킹그룹은 디지털 통화의 최종적인 발행 모델을 제안하는 데 있어서 사이버 보안, 데이터 보호, 규제 컴플라이언스와 CBDC가 금융 포섭 및 금융 안정성, 또한 통화정책 등에 미치는 영향 등과 그 리스크를 파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중앙은행은 “이 새로운 형태의 통화는 국가 금융 시스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ブラジル中央銀行が、中央銀行発行デジタル通貨(CBDC)を検討するワーキンググループを結成したことが判明した。)

▲ 넴(XEM) 보유자의 새로운 토큰 ‘심볼(XYM)’ 옵트인 결정… 다음달 15일부터 시작

암호화폐 넴(XEM)의 새로운 조직 NEM그룹(NEM Group Ltd.: NGL)의 데이비드 쇼(David Shaw) CEO가 새로운 블록체인 심볼(Symbol)에서 이용되는 토큰 ‘XYM’에 대해 옵트인(opt-in, 수락한 자에게만 서비스)은 다음 달 9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옵트인은 넴(XEM) 소유자가 자체적으로 XYM을 받겠다는 의사를 밝히는 새로운 화폐 부여 방식을 말하며, 옵트인의 개시는 새로운 화폐를 받고자 하는 사용자의 절차가 개시되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 XEM 보유자가 스냅샷 시점에서 XYM을 청구하는 것, XEM 보유자가 XYM를 1:1로 제공 받는다.) 이전에는 7일 개시 예정이었지만, 테스트나 유저 인터페이스 등의 개량에 8일의 기간을 마련했다. 이미 테스트는 하고 있지만, 이 시점에서는 문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仮想通貨(暗号資産)ネムの新組織「NEMグループ(NEM Group Ltd.:NGL)」のDavid Shaw CEOが、新ブロックチェーン「Symbol」で利用されるトークン「XYM」について、オプトインは来月9月15日から開始すること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 캐나다 온타리오주 거주자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캐나다 온타리오주 거주자로부터의 접근을 9월 1일부터 제한한다고 밝혀졌다고 25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멕스(BitMEX)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온타리오주 거주자에 대한 제한이 온타리오주 증권위원회(OSC)의 명령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비트멕스는 온타리오의 규제 움직임을 지지한다고 표명하고, 9월 1일부터 기존 이용자는 새로 포지션을 열 수 없게 되며, 이미 열려 있는 포지션은 2021년 1월 4일까지 청산할 필요가 있다고 규정했다. 이번 규제는 온타리오주 거주자만 금지대상이 되며 현시점에서 다른 주 거주자는 금지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仮想通貨取引所BitMEXが、カナダのオンタリオ州の居住者からのアクセスを9月1日から制限することがわかった。5月1日より日本の居住者に対して取引を禁止して以来の地域制限に関わる動きだ。)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