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북미에도 비트코인 채굴기기 수리센터 설립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비트메인, 북미에도 비트코인 채굴기기 수리센터 설립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0.10.1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메인, 북미에도 비트코인 채굴기기 수리센터 설립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브라질 펀드 운용사 ‘Hashdex’, 나스닥과 제휴하고 세계 최초 비트코인 ETF 발행 예정

브라질 펀드 운용사 Hashdex가 미국 나스닥과 제휴해 발행하는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가 버뮤다증권거래소(BSX)에서 거래될 예정이라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버뮤다 증권거래소는 ‘Hashdex Nasdaq Crypto Index’라고 하는 비트코인 ETF의 상장 승인을 발표하고 300만 주(ClassE)의 발행이 예정되어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ETF가 실현된다. Hashdex의 책임자 Marcelo Sampaio는 브라질 언론사 Oglobo에 “비트코인 ETF의 출시는 기관투자가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Hashdex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약 4700만 달러에 상당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커스터디에는 Xapo와 Kingdom Trust 등 대형 업체를 이용하고 있다. 비트코인 ETF는 그동안 미국을 중심으로 신청이 이뤄졌으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모든 신청을 비승인했다. 가격 조종이나 커스터디 서비스의 결여 등 업계의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해 왔다.

(ブラジルのファンド企業Hashdexが米ナスダックと提携し発行するビットコインETF(上場投資信託)がバミューダ証券取引所(BSX)で取引される予定だ。世界初でビットコインETFが実現する。)

▲ 美 통화감독청 지침, 은행은 스테이블코인의 준비자산 보관 가능

연방공인은행(저축대출조합 및 국민은행 등)이 암호화폐 스테이블코인의 준비자산(법정통화)을 보관할 수 있게 됐다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통화감독청(이하 OCC)은 새롭게 발표한 가이던스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자가 이를 뒷받침하는 자산을 은행에 맡기기를 희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연방 공인은행이 보관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보관할 수 있는 대상은 스테이블코인과 1:1 비율로 이용되는 단일 법정통화로 한정되며, 은행이 매일 증빙자금 잔액이 유통되는 스테이블코인의 수와 같은 액수 또는 그보다 많은지 확인해야 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은 자금세탁 대책, KYC(고객확인) 규정 및 증권법을 준수해야 한다. OCC의 책임자 Brian Brooks는 “일부 연방공인은행은 현재 하루 수십억 달러의 트랜잭션이 이뤄지는 스테이블코인과 관련된 업무에 관여하고 있다”며, “새로운 지침서는 은행이 고객에게 보다 건전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규제 방향을 명확히 한다”고 밝혔다.

(連邦公認銀行(貯蓄貸付組合および国民貯蓄銀行等)が暗号資産(仮想通貨)ステーブルコインの準備資産(法定通貨)を保管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った。米通貨監督庁(OCC)は新たなガイダンスを発表した。)

▲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사상 최고치 기록.. 133.7 EH/s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지난 8월 같은 시기에 이어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해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유투데이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닷컴 공동창업자 니콜라스 캐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현재 가치 스크린샷을 공유했는데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133.7 EH/s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한 비트크인 개수가 0이 아닌 주소의 수 또한 새로운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반면 비트코인 개수가 10개 이상인 지갑은 8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Bitcoin hash rate has reached another all-time high, following the previous all-time high around the same time in August, meaning that the BTC network remains strong.)

▲ 쿠바 유튜버, 비트코인 알리기 운동 “세계경제에 접근하기 위한 수단”

쿠바에 거주하는 유튜버 에릭 가르시아 크루즈가 금융 접근이 불편한 쿠바에서 비트코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쿠바 정부는 인터넷 접속을 제한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제제재를 받고 있어 국제결제시스템에서 배제되어 사람들은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가질 수 없다. 크루즈는 이런 상황에서 쿠바인들이 세계경제에 접근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트코인이 도움이 된다며 유튜브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과 구매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크루즈에 따르면 쿠바인은 해외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한 친지 등을 통해 입수할 필요가 있다. 쿠바에 거주하는 본인을 대신해 비트코인을 매매할 수 있는 아는 사람이 해외에 없을 경우, 왓츠앱, 텔레그램 등의 SNS, 웹 플랫폼의 그룹을 이용함으로써 판매자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크루즈는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프로그래머나 기술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유튜브 등 콘텐츠 제작자들도 향후 수년간의 금융 보안을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주목해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キューバ在住のYouTuber「エーリッヒ・ガルシア・クルス」が、金融へのアクセスが不自由な同国で、「ビットコインが便利に使える」として人々に知らせている。)

▲ 비트메인, 북미에도 비트코인 채굴기기 수리센터 설립

중국 최대의 암호화폐 채굴기기 제조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이 북미에 비트코인 등 채굴기기 수리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미국 블록체인 업체 Core Scientific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ore Scientific은 북미 유일의 수리센터로서 비트메인 오리지널 부품을 사용하여 수리를 실시한다. 채굴이 활발해지고 있는 북미에 수리센터를 설립해 중국에 기기를 보내는 시간을 없애 수리기간을 단축하고 수송비용도 절감하려는 목적으로 알려졌다. Core Scientific 담당자는 “마이닝 사업이 번성하면서 아시아에서 기기를 수입하는 일도 늘고 있어 경쟁률이 높은 해시레이트를 유지하기 위해 신속히 기기 불량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북미에 수리센터가 생기면서 운송비용은 1개 유닛당 100달러를 절감하고 수리에 드는 기간은 2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中国大手の暗号資産(仮想通貨)採掘機器メーカーBitmainが、北米にビットコインなどの採掘機器の修理センターを設立するため、米ブロックチェーン企業Core Scientificとパートナーシップを締結したことが分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0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