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법무부와 상품거래위원회, 비트멕스 거래소 CEO 등 4명 기소 CTO 체포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2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미국 법무부와 상품거래위원회, 비트멕스 거래소 CEO 등 4명 기소 & CTO 체포

미 법무부(이하 DOJ)와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이하 CFTC)가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 비트멕스(BitMEX)와 아서 헤이즈 CEO 등을 고발하고 사무엘 리드(Samuel Reed) 공동 창업자(CTO)를 구속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0월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이 기소된 것은 자금세탁방지(이하 AML)와 본인확인(KYC) 등에 관한 CFTC 규정을 위반해 미등록 플랫폼을 운영한 게 주된 이유로 알려졌다. DOJ는 “비트멕스의 CEO인 헤이즈를 포함한 4명은 은행비밀법(BSA)을 위반하고 AML 규정을 지키지 않았다”고 밝혔다. CFTC의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위원장은 “디지털 자산은 파생 금융 시장에도 경제에 대해서도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미국이 이 업계에서 세계 리더가 되기 위해 이번과 같은 불법은 뿌리 뽑아야 한다. 시장의 완전성이 달성돼야만 새로운 혁신적인 금융상품이 성공한다”고 말했다.

(米司法省(DOJ)と米商品先物取引委員会(CFTC)が、暗号資産(仮想通貨)デリバティブ取引所BitMEXと同社のアーサー・ヘイズCEOらを告発、Samuel Reed共同創業者(CTO)を拘束したことが分かった。)

▲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확진 .. 주식 시장·비트코인 동반 하락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가 10월 2일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코인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소식으로 다우 선물 등 뉴욕 시장이 폭락하고 장래 불투명감을 부정적으로 본 시장에 경계감이 퍼졌다고 한다. 또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도 동반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3월 코로나 쇼크 때도 다우존스 시장에서 서킷브레이크가 발생하는 등 역사적인 폭락을 기록했을 때도 현금화를 위해 위험자산을 처분하는 움직임이 가속화된 결과 비트코인 같은 대체자산도 큰 폭으로 하락한 바 있다.

(米国のトランプ大統領は2日、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陽性反応が出たことを報告した。メラニア夫人も陽性反応が出ているという。)

▲ 디지넥스,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나스닥 상장

디지넥스(Diginex Limited)가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10월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 디지넥스는 싱가포르의 상장기업 ‘8i Enterprises Acquisition Corp.’와의 특수목적회사(SPAC)의 형태(역합병 방식)로 나스닥의 주식공개를 실현시켰다. 티커는 ‘EQOS’로 거래된다. 디지넥스는 “디지넥스가 준수·공정·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Cryptocurrency financial services company Diginex Limited will be listed for trading on Nasdaq starting today. )

▲ SBI e스포츠, SBI VC 거래소와 스폰서 계약 체결 .. 소속 선수 리플(XRP)로 연봉 지급 가능

e스포츠 프로팀 SBI e-Sports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SBI VC 트레이드 주식회사와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월 3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BI VC는 2020년 9월부터 톱 파트너로서 공식 웹사이트, 유니폼(기획 중) 등에 ‘SBI VC 트레이드’ 로고를 게재하여 선수들의 도전과 활동을 응원하게 된다. SBIe-Sports는 올해 6월 19일 SBI홀딩스가 설립한 e스포츠팀이다. 또한 이 파트너십에 의해 SBI e-Sports 소속 선수는 본인이 원할 경우 연봉을 암호화폐 리플(XRP)로 지급할 수 있다. SBIe-Sports는 이번 제휴에 대해 “SBI VC 트레이드의 도움을 받아 강하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팀을 만들고, 세계에 도전함으로써 e스포츠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eスポーツプロチームのSBIe-Sportsは、仮想通貨取引所を運営するSBIVCトレード株式会社とスポンサー契約を締結したと、30日発表した。)

▲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지캐시(ZEC) 프라이버시 출금 기능 지원 .. ‘암호화폐 익명 규제 진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지캐시(ZEC)의 출금에 있어서의 프라이버시(익명성 보장) 기능에 대응하는 것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9월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제미니가 대응하는 것은 ‘Shielded ZEC’라고 하는 기능이라고 한다. 지캐시의 주소에는 투명성이 높은 ’t’주소와 프라이버시가 더해진 ‘z’주소의 2 종류가 있다. 이번 제미니에서는 z주소에 대응해 프라이버시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제미니의 이용자는 ‘z’주소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Shielded ZEC’를 이용하는 고객은 개인의 정체성과 트랜잭션 크기를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제미니 측은 “출금 기록을 저장할 수 있지만, 출금돼 z주소의 풀에 가면 제미니는 추적할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米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GeminiがZcash(ZEC)の出金におけるプライバシー機能に対応することを発表した。規制された取引所で初事例とな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