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타트업 동향] 유비펀스튜디오,인터라인,영우디지탈 外 

▲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IT교육 전문기관 영우글로벌러닝이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K-Digital Training)’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으며 인공지능, 실감형 콘텐츠 등 4차 산업혁명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영우글로벌러닝은 ‘인공지능(AI)’과 ‘실감형 콘텐츠(ARᆞVR)’ 총 2개 양성과정을 마련, 디지털 신기술 분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인공지능’과 ‘실감형 콘텐츠’ 각 부문별 교육생을 모집한다. 

먼저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급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산업분야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 역량 및 신규 서비스를 개발, 활성화하기 위한 기술을 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현장 실무 프로젝트와 현업 멘토링을 통해 기술과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프로젝트를 통해 업계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개인별 포트폴리오까지 완성할 수 있다.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은 4차산업혁명과 빠르게 다가오는 5G 시대에 주목받는 ARᆞVR 개발에 대한 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에픽게임즈사가 개발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활용한 교육은 영우글로벌러닝에서만 단독으로 실시한다. VR 콘텐츠 개발, 시뮬레이션, 미디어퍼포먼스, 게임 개발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은 물론, 실제 현업 멘토와 160시간의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한 전문가 양성 과정을 마련했다. 

오는 11월 23일부터 내년 5월 6일까지 총 6개월간 진행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교육비 전액이 무료 지원되며, 이 외에도 식대, 교통비 등 월 최대 40만원까지 현금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강의 경험을 갖춘 취업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관련분야 협약기업 및 영우글로벌러닝과 기 협약된 50여개의 파트너 기업 및 영우디지탈의 3천여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취업을 연계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1월 15일까지로 선착순 마감되며, 본 과정은 대학졸업예정자 또는 취업준비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우글로벌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영우디지탈의 정명철 회장은 “영우글로벌러닝은 영우디지탈 산하 글로벌 IT기업의 국제공인 IT전문 교육센터로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취업난을 겪고 있는 미 취업 대상자를 위한 IT 전문 교육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강남지역 최신시설의 실습환경을 갖춘 영우글로벌러닝의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K-Digital Training)’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 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 ICT 솔루션 유통 기업 영우디지탈은 IT 서비스 컨설팅, 유지보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프로젝트에서의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우디지탈 산하 글로벌 IT기업의(Oracle, VMware, Cisco, Red Hat 등) 국제공인 IT전문 교육센터인 영우글로벌러닝은 글로벌정보통신기술(ICT) 기술전문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민간 중심의 4차산업혁명 전문 채용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하여 채용 예정기업, 교육컨텐츠 개발기업, 비영리 청년단체, 대학 등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인터라인, 온라인 몰 대상 AR기반 가상피팅 API 서비스 공급 본격화

‘인터라인(대표 김재윤)’이 안경산업 고도화를 위한 AR기반 가상피팅 API 서비스 공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인터라인은 가상피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안경 가상피팅 API 공급을 시작으로 향후 주얼리, 콘택트렌즈, 뷰티 등 사업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인터라인의 AR기반 가상피팅 API 서비스는 온라인 안경 구매 후 실제 착용하는 시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이즈, 디자인 등에 대한 불만족 문제를 사전에 해소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반품 및 교환율을 낮춤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온라인 몰 시스템에 쉽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AR 가상피팅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가능하다는 것이 인터라인의 설명이다. 

인터라인 김재윤 대표는 “COVID-19로 언택트가 일상생활에 완전히 정착되면 온라인 안경 구매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이에 따라 안경 산업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대응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대규모 업데이트 시동

유비펀스튜디오 (대표 박진환)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 '데카론'에서 10월 14일 부터 대규모 업데이트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데카론은 2018년 김성용 본부장 부임 이후 유저 불편 사항 개선 또는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등 속도감 있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걸음으로 10월 14일 홈페이지 리뉴얼이 진행 될 예정이다.

김동찬 개발 실장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유저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유저 분들께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데카론 유저 분들이 정말 오랜 시간 기다려 온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데카론은 현재 추석을 맞이한 한가위 이벤트와 한글날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제공되고 있다.

▲ 스마트학생복, 한글날 맞아 순우리말 이벤트 진행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한글날을 맞아 순우리말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574주년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학생들과 함께 순우리말의 의미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늘부터 10월 13일(화)까지 스마트학생복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 하고 예쁜 순우리말을 사용해 스마트학생복을 멋지게 표현한 댓글을 남기면 완료되는 이벤트로 10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마트학생복 브랜드 모델인 아스트로 차은우의 사인CD, 스마트 동복 브로마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스마트학생복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가방 속 물건 소개’, ‘방구석 댄스’ 등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로 직접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직접 순우리말을 찾아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