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타트업 동향] ㈜코리안앳유어도어, ㈜비사이즈,타키온홀딩스,알씨,한국모바일게임협회 外 

▲ 타키온홀딩스, 뷰티 플랫폼 앱 서비스 ‘티커(Ticker)’ 법인 설립

국내 최초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증강현실 기반의 플랫폼 앱 서비스를 본격화하기 위해 뷰티 플랫폼 전문기업 ‘티커(Ticker)’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타키온홀딩스는 지난 9월 10일 뷰티 플랫폼 앱 서비스 사업인 ‘티커(Ticker)’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타키온홀딩스는 분사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미래 기술과 유망한 아이템을 발굴해 연구개발(R&D) 및 사업화를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Ticker)’는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카카오런 개발 및 라인 게임즈 출신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타키온홀딩스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개발중인 플랫폼이다.

‘티커(Ticker)’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할 수 있고 AR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가상 뷰티 체험, 영상 통화, 소셜 미디어 연동부터 뷰티 제품 구매까지 하나의 앱 안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뷰티 특화 플랫폼이다.

타키온홀딩스는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의 메인 기술과 관련된 9가지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특허 출원이 완료된 9가지 기술은 ‘티커’ 플랫폼이 기존의 뷰티 카메라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원천기술이다.

티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화상 회의와 영상 스트리밍 등이 급증하는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며 “온라인에서 나의 젊음과 아름다움을 표출하는 것은 앞으로의 문화가 될 것”이라며 “티커는 이러한 뷰티 문화를 선도하는 뷰티 플랫폼 앱 서비스 업체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  ‘알씨 v9.0’ 출시… 기존 이미지 뷰어에 캐드 기능 추가돼 편의성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씨(ALSee)’의 신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알씨 v9.0’은 기존 이미지 뷰어 기능에 ‘캐드(CAD) 뷰어’가 추가되었다.

캐드 소프트웨어는 제조, 건축,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면 파일 및 3D 객체 파일을 생성하는데 활용되는 툴로, 완성된 캐드 파일을 확인만 하는 경우에도 편집까지 가능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알씨 신규 버전에서는 이와 같은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캐드 도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11개에 달하는 캐드 파일 확장자를 지원한다.

알씨 v9.0에서 지원하는 캐드 뷰어 기능은 ▲이미지 확대, ▲축소, ▲회전, ▲3D 궤도 회전과 ▲2D 및 3D로의 뷰잉(viewing) 모드 전환 등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캐드 뷰어 기능에 초점을 맞춰, 복잡한 편집 기능을 제외한 대신 전문 소프트웨어 대비 저렴한 가격과 사용성을 높인 점이 큰 특징이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기존 알씨의 사용환경(UI)과 한글 메뉴를 지원해, 캐드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캐드 도면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이번 알씨v9.0의 신규 출시로, 알씨 하나만 설치하면 일반 이미지부터 캐드 도면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일반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작업된 캐드 도면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기업 사용자에게도 큰 효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씨 v9.0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되며, 기업∙공공기관 고객의 경우 신규 버전 알툴즈 통합팩 구입을 통해 알씨 v9.0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 신규 버전 알툴즈 통합팩은 오는 10월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애드오피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애드오피(대표 이원섭)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회 회원사 및 유관사를 대상으로 앱광고수익화 관련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및 인디 개발사들을 위해 수수료 부담 없이 애드오피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앱수익화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는 등 중소 모바일게임사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애드오피는 구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배달의 민족, 쿠팡, 토스 등에 투자한 글로벌 VC 인 알토스 벤처스가 2 대 주주로 참여 중인 국내 대표적 애드테크 기업으로, 국내외 2,500여 퍼블리셔에게 웹과 앱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웹 수익화 부분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원섭 대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앱수익화 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애드오피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의 중소 개발사들과 인디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화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 개발에만 전념하실 수 있게 해드릴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중소 모바일게임사에게 앱 광고화 수익 부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중소 및 인디게임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중소 모바일게임사의 진흥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안앳유어도어, ㈜비사이즈와 중증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 체결
 
장애인 강사를 양성하여 비대면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안앳유어도어는 지난 21일 장애인 일자리 매칭 전문기업 ㈜비사이즈와‘비대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리안앳유어도어가 장애인의 비대면 교육 직무를 개발하여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 ㈜비사이즈는 장애인 채용 희망 기업과 연계하여 교육 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코리안앳유어도어 김현진 대표는 “해마다 장애인 의무고용률과 장애인 고용부담금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장애인 직원에게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지 못해 장애인 채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직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사내 전화한국어 강사와 같은 비대면 중증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여 장애인 고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싶다”며 “역량 있는 장애인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통해 사회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안앳유어도어는 장애인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한 팀으로, 장애인 채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공공기관, 기업에 중증장애인 직접 고용 및 연계고용 컨설팅을 제공하는 소셜벤처이다.
 
㈜비사이즈는 장애인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양방향 일자리 솔루션 플랫폼을 운영하며, 기업 맞춤형 장애인 직무 교육 및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