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러시아∙유럽권 기반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팅사 컬리브리 그룹 및 정보 플랫폼 코인다르와 파트너십 체결
- 디지털 자산 펀더멘털 분석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협력 강화
- 컬리브리 그룹∙코인다르 기반한 러시아∙유럽 시장 진출 위한 발판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은 러시아 및 유럽권 내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팅사 Colibri-Group(이하 컬리브리 그룹)과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Coindar(이하 코인다르)와 디지털 자산 펀더멘털 분석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협력 강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코인다르는 컬리브리 그룹의 자회사로, 쟁글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이들의 주 활동 무대인 러시아와 유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쟁글 관계자는 "코인다르는 디지털자산의 가격 및 펀더멘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정 및 이벤트를 제공하는 러시아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벤트 및 일정을 보유하고 있다. 코인다르는 상장, 토큰 소각, 하드포크, AMA, 컨퍼런스 등 가격 뿐 아니라 장기투자 관점에서도 중요한 이벤트 일정을 제공하고 있다. 날짜 또는 기간별 정렬, 인기 이벤트 표시 등이 가능해 유저가 주요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2만2,000여건의 일정이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어 "쟁글은 코인다르와 온라인 플랫폼 내 디지털 자산 펀더멘털 분석을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코인다르 코인 별 정보 페이지 내에 쟁글의 정기 및 상시 공시 정보를 API로 제공하는 등 코인다르와의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코인다르의 강점인 각종 이벤트 및 일정과 가격 간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차트에 대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쟁글은 또 코인다르의 모회사인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 내 최대 블록체인 컨설팅사인 컬리브리 그룹과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10년 넘게 러시아 내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해온 컬리브리 그룹은 현재 비즈니스 컨설팅, 감사, 소매 장비 및 IT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컬리브리 그룹은 정보 시스템 암호화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러시아연방보안서비스(FSS)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으며, 정부 관련뿐 아니라 일반 상업적 비즈니스 관련으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컬리브리와 함께 협력하고 있는 주요 프로젝트는 Waltonchain, Algorand, ARPA, Bella Protocol, CyberVein, Gate.io, HBTC 및 Bluehelix, HotBit, Gather Network 등이다.

쟁글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도모하고, 블록체인 정보 분야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컬리브리 그룹 및 코인다르와의 협력을 통해 러시아 및 유럽권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겠다는 포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