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체험 처음 예약하면 할인 이벤트 진행

에어비앤비는 Visa Korea와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맺고,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체험을 이용하는 에어비앤비 게스트의 첫 예약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에서 Visa 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체험을 처음 예약하는 경우 20%의 할인을 받게 된다. 최대 할인 금액은 2만 원이다. 에어비앤비 결제 화면에서 ‘airbnbvisa20’라는 이름의 쿠폰 코드를 입력하고 Visa 카드로 결제하면 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다른 프로모션용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며 "쿠폰 적용 기한은 예약일 기준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예약에 한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체험 진행 시점은 연말 이후가 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 체험은 개개인의 호스트가 게스트와 교류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된 상품이다. 온라인 체험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화상회의 도구인 줌(Zoom)으로 오프라인에서와 같은 특별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내놓은 상품이다.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는 지역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제주에는 해 질 무렵 해변가에서 호스트와 함께 훌라춤을 추는 체험을 찾아볼 수 있고, 제주의 한 ‘요리책방’에서는 제주도의 제철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배우고 맛보며 즐기는 요리강좌 체험도 즐길 수 있다. 강원 양양에는 폐유리병이 마모되어 동그랗게 변한 바다 유리와 조개 등을 이용해 석고 방향제나 그림 액자 등을 함께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 있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에어비앤비 체험을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isa Korea 패트릭 윤(Patrick Yoon) 사장은 “에어비앤비와 함께 Visa 고객이 할인된 가격에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