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1일(수)부터 30일(금)까지 전남 순천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에서 전남 웹툰 작가 및 기업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를 개최한다.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는 지역 웹툰 작가 및 작품을 소개하고, 웹툰 콘텐츠 관련 예비 창작자 간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전시로, 이번 전시에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 연계 제작지원 사업에 참가한 9개 팀과 더불어 총 6인의 전남 웹툰 작가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생태 에코툰즈 초청 8개 작품과 청암대학교 연계 고교 웹툰 공모 수상작들도 감상할 수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도 구성된다. 21일(수)부터 27일(화)까지는 실제 작가들이 사용하는 태블릿 기기를 활용한 웹툰 그리기 체험과 웹툰을 생동감 있게 보는 VR 웹툰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21일(수) 14시에는 네이버 웹툰 덴마를 연재한 양영순 작가를 초청한 실패학콘서트가 유튜브 채널 ‘전남콘랩’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0일(금)까지 계속된다. 전시 관람 및 체험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을 시간당 20인씩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 신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 관람 후 인증샷을 남긴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인에게 모바일 음료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