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이엠(HEM),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9001’ 인증 획득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연구기업 ㈜에이치이엠(대표 지요셉)이 장내미생물-대사체 연구서비스 및 공정에 대한 연구, 분석, 운영, 영업 및 고객관리 부문에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표준 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경영시스템 수준을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현재 에이치이엠은 장내 미생물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업이다. 특히, 인간의 장과 비슷한 환경을 형성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찾아주는 국내 최초 PMAS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균주 생산부터 분석 및 서비스 판매까지 사업의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과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장내 미생물 기반 혁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치이엠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전문성과 우수성을 입증받기 위해 ISO 9001 인증 획득을 준비해왔다. 이번 국제 인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외 신뢰도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치이엠 관계자는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면서 관련 업계와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고 믿을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및 솔루션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이엠은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