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이유 - 쟁글 리서치 립체인,보라 델리오 外 암호화폐 가상 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BORA(보라) X 델리오, BORA 토큰 입금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 대표 차지훈)가 국내 가상자산 렌딩 서비스 제공업체 ‘델리오(delio)’와 BORA 토큰 입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BORA와 델리오가 BORA 디파이(De-Fi) 상품 출시를 준비하면서, BORA 토큰 홀더들에게 사전 혜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10월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BORA 디파이(De-Fi) 상품 출시 전에 델리오 공식 홈페이지 및 앱(App)을 통해 회원가입 후 생성된 개인 지갑에 BORA 토큰을 입금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BORA 토큰 입금 수량에 따라 보상으로 클레이(Klay)를 지급한다.

BORA와 델리오는 파트너십을 통해 BORA 토큰으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렌딩 서비스’와 BORA 토큰을 예치하면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까지 BORA 디파이(De-Fi) 상품을 올해 11월 선보일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빠른 시일 내로 BORA 토큰을 사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외에도 BORA 토큰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페이팔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이유 - 쟁글 리서치

페이팔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이유
1. 비자, 마스터카드에 의존하지 않는 암호화폐 기반의 자체 결제 시스템 구축이 가능
2. 금융서비스가 닿지 않는 개발도상국의 금융 시장 선점을 기대해볼 수 있음
3. 월렛에 담긴 크립토 자산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핀테크 비즈니스 확장이 용이

크립토 업계에 미치는 영향
1.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일상화에 한 걸음 아니 두 걸음 가까워짐 (페이팔의 활성 유저는 3억명)
2. 소형 크립토 거래소, 월렛서비스들은 더욱 빠르게 사라질 것
3. 크립토 자산을 기반으로 한 금융상품의 출시가 가속화되며, 투자자산으로서의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립체인,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에 공식 상장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은 21일 립토큰(Reap)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의 USDT마켓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립토큰은 립체인의 디앱(Dapp)에서 메인넷 생태계의 연료 역할을 하며, 일정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거래 검증, 블록생성을 통해 립체인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사용자들에게 트랜잭션 수수료와 인센티브 등으로 지급된다, 또한 립체인은 메인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립 보유자와 상임위원회, 운영위원회, 후보군에 대해 리워드를 지급한다 밝혔다. 

이번 립체인의 쿠코인 상장은 립체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립체인은 지난 5일 카이스트 ITTP와 해외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립체인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전략을 신흥국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립체인 관계자는 ”올해 대형거래소인 쿠코인에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메이저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쿠코인(Kucoin)은 싱가포르 기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사이트인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2020년 10월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산출한 신뢰 지수 기준, 바이낸스와 함께 세계 10대 거래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