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어닥스 제공
사진=코어닥스 제공

[IT 스타트업 동향] 폴카닷,비둘기지갑,뮤빗,뷰노,코어닥스 外 

▲ 투자가치 가장 기대되는 디지털자산은 역시나 ‘비트코인’

- 전세계이용자 49%, 압도적으로 ‘비트코인’ 투자가치 가장 높게 평가

- 디파이 시장 폭발적 성장 속 ‘체인링크’에 대한 투자 기대감도 큰 폭 상승 

큰 이변이 없는 한 투자가치가 가장 기대되는 디지털자산으로서 ‘비트코인’의 압도적 위상과 지지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이용자 9,428명을 대상으로 ‘자산규모 Top5 수준의 디지털자산으로 꼽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체인링크, 폴카닷 중 올 연말까지 투자가치가 가장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디지털자산’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49%가 압도적으로 ‘비트코인’을 꼽았다. 이어 최근 디파이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체인링크’가 24%의 지지를 받은 반면 자산규모 2위의 이더리움은 11%를 기록했다. 이 밖에 리플과 폴카닷 역시 각각 8%를 나타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전세계 이용자들의 투자자산으로서 ‘비트코인’의 변함없는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줌과 동시에, 디파이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잠재적 투자가치를 주목받고 있는 관련 디지털자산들의 약진 가능성도 함께 보여주고 있다.

관련 국가별 설문결과 역시 비트코인 투자가치에 대한 전세계 이용자들의 선호도에는 전반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사용자 경우 무려 68%가 ‘비트코인’을 선택할만큼 압도적인 기대수준을 보였다. 다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 사용자 경우 ‘체인링크’에 대한 투자가치 기대감이 ‘비트코인’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난 점은 흥미롭다. 인도네시아 경우 ‘체인링크’를 선택한 사용자가 56%인 반면 ‘비트코인’은 19%에 머물렀다.

이번 설문조사 관련,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비트코인 투자가치에 대한 압도적인 신뢰와 더불어 최근 디파이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련 자산에 대한 투자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코어닥스, 오프라인 고객센터 1호점 개설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오프라인 고객센터 1호점(목포지점)을 개설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코어닥스 오프라인 고객센터 개설을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곳에서 모두 C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코어닥스의 CS 서비스가 한층 더 강화되었다. 건전한 투자 상담을 통해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 생태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부산, 나주혁신도시에도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며 전국에 각지로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 누적 4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 Kpop 플랫폼 뮤빗(Mubeat)이 누적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뮤빗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을 대상으로 2018년 4월 남미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고, 2019년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론칭한 후 올해 1월 국내에서 출시했다.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방송 클립을 아티스트별로 모아 쉽게 보면서 얘기를 나눌 수 있고, 해외 팬덤도 ‘쇼!음악중심’ 등 국내 음악방송 1위 투표에 참가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생일이나 데뷔를 축하하는 팬덤 광고를 가능하게 한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이다.

▲ 뷰노의 AI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 서울아산병원에 도입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주식회사 뷰노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ASR™(VUNO Med®-DeepASR™)이 서울아산병원에 도입됐다고 23일 밝혔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세계적인 의료 수준을 자랑하는 서울아산병원 내 판독문 작성 과정에 세계 최고 수준의 음성 인식 기술이 집약된 뷰노메드 딥ASR™이 활용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뷰노는 독보적인 기술과 사용 편의성을 적용한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 솔루션을 후속 개발 및 보완해 의료 현장의 프로세스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폴카닷 기반 금융 프로토콜 라이 파이낸스, 17억 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성공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 ‘라이 파이낸스(RAI Finance)’가 GBIC, 알파빗(Alphabit) 등 글로벌 크립토 펀드로부터 약 17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유명 크립토 펀드인 GBIC, 알파빗 등의 주도하에 진행됐다. GBIC는 엘프(Aelf), 쎄타(Theta), 썬더 코어(Thunder Core) 등 50여 개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투자자이며 알파빗은 벨라 프로토콜 등의 투자자로 유명하다.

라이 파이낸스는 블록체인 플랫폼 폴카닷(Polkadot) 기반의 탈중앙화 금융(DeFi)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다. 라이 파이낸스는 폴카닷의 크로스 체인과 결합해 탈중앙화 금융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구축하고 기존 탈중앙화 금융 생태계의 유동성 공급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설립됐다.

라이 파이낸스의 이건호 대표는 “라이 파이낸스의 출시에 앞서 글로벌 크립토 펀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라이 파이낸스는 기존 탈중앙화 금융 생태계를 보완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인스타페이, 서울 강남에 1000여개 4세대 오프라인플랫폼 서점 개설 제휴

인스타페이는 22일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고릴라빈즈앤북스 1호점 개설과 함께 ‘제4세대 초연결 플랫폼인 ‘인스타북스’의 오프라인 서점 공동개설 제휴를 체결하면서 강남 1,000여개 카페들과 인스타북스 개설을 위한 제휴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인스타페이 배재광 대표는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sns와 이번  제휴로 개설되는 4세대 플랫폼 서점 등 온∙오프라인에서 책을 사는 전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릴라빈즈앤북스 1호점을 개설하는 김완수 대표는 ‘인스타페이가 가진 고릴라빈즈 커피 등 카페플랫폼과 함께 인스타북스로 인하여 카페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아가게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서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Notice. '투데이 IT 동향'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일부를 삭제,편집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