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암호화폐 불법 사용 방지를 위해 머클 사이언스와 협력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머클 사이언스와 협력을 통해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에 대응한다고 28일 밝혔다. 머클 사이언스는 블록체인의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평가를 진행할 수 있는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위험성이 높은 기업 및 특정 주소를 확인하여 자금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게 한다.

펀디엑스 공동창업자이자 대표 잭 체아는 “머클 사이언스는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의 업계 규정을 엄격히 준수했다”며 “머클 사이언스와의 협력은 블록체인이 뒷받침하는 안전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함이며 이러한 기술을 중심으로 건강한 생태계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머클 사이언스 공동창업자이자 대표 므리강 파트나익은 “오프라인 상점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채택을 가속화하는 펀디엑스의 비전을 공유하고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이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클 사이언스 정보

머클 사이언스는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업체,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에 대해 블록체인 거래 모니터링 및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자금세탁, 테러 자금조달, 기타 범죄 활동에 대한 암호화폐의 사용을 탐지, 조사, 예방하고 있습니다. 머클 사이언스는 벵갈루루, 서울, 도쿄에 지사를 두고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디지털 통화 그룹, 케네틱, SGInnovate, LuneX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펀디엑스 정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2017년 설립되었습니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휴대폰인 BOB와 블록체인에 대한 점포 간 거래가 가능한 포스기 엑스포스를 개발했습니다. 현재 자카르타, 타이페이, 상파울루, 서울, 선전, 도쿄 등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