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게티이미지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클라우드팩토리와 협약 체결

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게티이미지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팩토리 3개 기업과 MOU 및 우호적 협약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 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데이터 산업 내 주요 기업들과의 협업관계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인공지능 데이터 허브'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저작권 콘텐츠를 보유한 게티이미지코리아와는 슈퍼브에이아이의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Suite)'를 활용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셋 구축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이어,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슈퍼브에이아이와 기술교류 및 인공지능 인프라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슈퍼브에이아이와 우호적 협약을 맺은 클라우드팩토리는 전세계에서 인력을 채용해 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데이터 구축 작업이 필요한 고객사들이 '스위트'를 활용해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도록 추천 및 지원한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비즈니스를 다양하게 전개해 나갈 수 있는 인프라가 탄탄하게 만들어지고 있다"며, "AI 산업에서 슈퍼브에이아이가 데이터 허브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의 '스위트'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과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데이터 구축, 가공, 관리, 분석 등 산업 전 과정의 시각화 및 자동화를 지원하고, 모델 훈련 단계까지 데이터를 매끄럽게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