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영국 기반 일반∙기관투자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Bequant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쟁글은 영국에 기반을 둔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 Bequan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Bequant는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 외에도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려는 기관들에 프라임브로커리지(PBS), 커스터디, 펀드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쟁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유럽권 내 기관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 투자 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Bequant은 우선 거래소에 상장을 앞둔 프로젝트 평가 시, 쟁글의 공시 정보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들 정보에는 쟁글이 제공하는 온체인, 오프체인 정보 모두가 포함된다. Bequant 거래소는 일반 투자자뿐 아니라 기관 투자자들도 활용하는 다중 거래 플랫폼이다.

쟁글은 프로젝트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해 기업 정보와 공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정보 포털이다. 디지털 자산 가치가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거래될 때, 보다 투명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표준화하는 것이 목표다.

쟁글은 Bequant과 같이 거래소 운영 방침을 제도권화에 걸맞은 수준으로 도약하려는 글로벌 거래소인 빗썸, 비트파이낵스, 비트스탬프, OKEx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오고 있다. 3일 현재 60개 이상 거래소 및 펀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Bequant CEO 인 George Zarya는 “쟁글은 Bequant 거래소의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쟁글이 검증해 제공하는 프로젝트 정보는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우 쟁글 공동창업자는 "유럽은 디지털자산 투자 분야에서 기관화에 앞서가고 있다"며 "이들과 산업 고도화 관점에서 정보 및 서비스 개발을 함께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