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공만세와 파트너쉽 체결

보스아고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공만세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보스아고라는 노드 참여자들이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직접 선정한 프로젝트들에게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하여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숙의민주주의 의회 생태계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참여자들이 가장 공평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투표 시스템인 ‘VOTERA’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은바 있다.

공만세는 메가스터디, 스카이에듀, EBS등 전현직 유명 강사들이 핵심만 압축한 3분 분량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인기몰이 중인 온라인 에듀테크 기업이다. 현재 45,000개 이상의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주목받으면서 유명 학원, 출판사, 대기업 및 지자체들과의 서비스 공급계약도 급물살을 타고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공만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보스아고라의 코인 생태계를 연결하게 되어 유저들이 다양한 채널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보아(BOA)코인이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코인으로 거듭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또한 보스아고라는 공만세 사업확장을 위해 마케팅 자문, 커먼스버짓 활용 자문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공만세는 현재 국내에서는 지방자치단체, 대기업, 대형 학원 등과 협력을 논의 중이고 중국, 베트남 등 해외 현지 교육 업체들과도 협력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 중이다. 이에 보스아고라는 공만세가 글로벌 종합 교육 콘텐츠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 공만세 사업이 보스아고라의 커먼스버짓을 활용하여 확장되면 보스아고라 생태계의 확장과 BOA코인의 가치 상승에도 도움이 될 전망으로 기대가 크다.

나아가 유저들은 주기적으로 공만세가 특정조건을 충족한 유저들에게 지급 예정인 마일리지를 BOA로 환전하여 보스아고라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용수 공만세 본부장은 “보스아고라와의 협력으로 공만세의 서비스 확장에 시너지 효과가 날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와 해외 다양한 곳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스아고라의 개발과 사업운영을 담당하는 비피에프코리아 이문수 대표는 “공만세와 함께 급성장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 BOA가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BOA의 가치 창출을 위해 의미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BOA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비트렉스 글로벌 등에 상장되어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