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서울드레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K-DA 데이터 컨퍼런스 2020 온라인 개최

-데이터빅뱅시대, 데이터경제에 통하는 기술과 사업전략 공개, 기술의 생각을 데이터댐으로

-데이터 업계 관계자들과 산업현장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산업전망과 미래전략을 듣는다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orea-Datahub Alliance, 이하 K-DA)가 오는 27일(금)  서울드레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신라)에서 제2회 K-DA데이터 컨퍼런스2020 & EXPO를 개최한다. K-DA가 주최하는 이번 데이터 컨퍼런스는 지난해 '당신의 데이터는 힘과 전략이 된다!’ 주제로 ICT업계 관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워진 세계 경제와 기업의 상황을 데이터기술과 사업에서 출구를 찾기 위해 “데이터 빅뱅시대, 데이터경제에 통하는 기술과 사업전략 대공개”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K-DA(어드바이저그룹 인텔코리아·유베이스 / 간사사 이노그리드·이준시스템)는 지난해 3월말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대기업, 글로벌기업 등 10여개 전문기업이 모여 데이터사업을 위해 K-DA출범식을 가졌다. 이후 짧은 기간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해 공항, 컨택센터, 공공시장등 다양한 데이터사업을 수주하며 분야별 전문기업들이 K-DA 회원사로 속속 합류했다. 지난달10월말 기준 K-DA에는 업계1위 기업들의 대거 참여로 50여개의 회원사로 성장했다. K-DA는 이번 데이터 컨퍼런스 2020 & EXPO를 통해 국내외 데이터사업 비전과 사업전략, 사업공유 및 산업변화에 따른 실전적인 방안제시와 혁신사례등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DA회원사가 4배이상 증가하면서 지난해 보다 좀 더 다양한 산업계의 AI혁신기술과 분야별 사업전략, 데이터보안, 블록체인, 빅데이터사업등 통하는 데이터기술과 사업전략을 발표한다. 

K-DA 회원사들이 주축이 되어 개최하는 국내 두번째 데이터 컨퍼런스 2020 & EXPO는 국내 전문기업들과 데이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업계 관계자들과 산업현장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된다. K-DA는 데이터산업 관계자들이 앞으로 데이터 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강력한 데이터허브를 넘어 데이터댐을 구축해 의료데이터, 교육데이터, 금융데이터, 도시데이터 등 산업별로 다양한 양질의 데이터를 담고 분석할 수 있는 스마트 데이터댐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개최 축사와 함께 인텔코리아, 솔트룩스등의 키노트와 블로코, 마인즈랩의 혁신사례 발표, 인젠트, 스파이스웨어, 테라텍, 테르텐, 에이블스토어, 에이젠글로벌, 우경정보기술, 데이터메이커등 우수 데이터기술과 사업전략등을 공개한다. 또한 K-DA에 새롭게 합류하는 5차 기업 업무협정식도 함께 진행된다. 

K-DA 간사사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K-뉴딜을 맞아 업계는 큰 기로에 서 있다, 올해는 특히 데이터3법이 통과돼 데이터 유통에 물꼬가 트였지만 특정 기업들의 데이터 독점이 우려되고 있어 K-DA는 이를 기술적으로 해결하고 사업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50여개 회원사가 하나로 뭉쳐 데이터허브를 넘어 데이터댐을 통한 경제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실질적인 데이터 정책을 위한 데이터3법, 마이데이터, 데이터거래소, K뉴딜 데이터댐등 데이터산업을 통해 지역간 정보격차 해소 및 균형발전, SW·ICT산업 데이터 신시장 및 일자리 창출등 최근 이슈 중심의 키노트 등이 발표된다. 또한 뉴노멀시대 새로운 라이프 플랫폼, 데이터인증처리, 코로나19와 데이터등 혁신사례 등도 발표된다. 컨퍼런스 외에도 현장 데이터 EXPO전시부스에서는 제니퍼소프트, 셀파소프트, 한국정보공학등 데이터기반 각종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K-DA사무국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 내부공간의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위해 최신 열화상 카메라 및 공기정화기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2중화, 3중화 대책을 마련해 현장에 참석한 많은 관람객들과 K-DA 회원사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만전의 대비를 하고 있다. 

K-DA데이터 컨퍼런스 2020 & EXPO는 무료행사로 오늘부터 K-DA 간사사 홈페이지(http://event.innogrid.com)를 통해 사전등록과 승인절차를 받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K-DA 데이터 컨퍼런스의 모든 발표 내용은 다양한SNS와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