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 경남지역 우수 스타트업 모집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곽성욱)가 주최 및 주관하는 ‘2020 지스트롱(G-StRONG) 공모전’이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리즈벤처스 및 경상남도,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공동 주최로 열리며,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스트롱(G-StRONG)은 Gyeongnam Startup Revolution Of Next Generation의 약자로, 경남도를 대표하는 창업 경연대회로 전국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통한 기업 성장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서류평가에 통과한 10개 스타트업에는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IR 컨설팅을 진행하며, 평가를 통해 최종 5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5개 기업 중 1등에게는 경남도지사상 및 3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과 3등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으로부터 각 2백만원, 1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기업에는 본선 시상 이후 시리즈벤처스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기업별 최대 5억원의 투자유치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전국 3년 미만 또는 매출 20억 이하의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본점이 경남 소재지거나 이전 계획이 있는 팀은 우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이번 지스트롱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시리즈벤처스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펀드 투자를 목적으로 개최했다”라며 “향후 경남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투자 공모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