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연수원, 금융인을 위한 제1회'KBI 슬.금.생. 콘테스트' 개최

한국금융연수원(원장 문재우)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피곤한 금융인들의 직장생활을 서로 응원하고 많은 금융인들이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제1회 “KBI 슬·금·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한국금융연수원이 처음 개최하는 KBI 슬금생 콘테스트는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디지털 기술 및 지식의 업무 활용사례 등을 출품하는 「DT챌린지」, ▲직장생활 꿀팁 및 노하우, 에피소드를 나누기 위한 「슬기로운 금융생활」, ▲금융인의 색다른 취미활동 등을 공유하기 위한 「부캐Flex」 부문이다.

출품형식은 1인방송, 강의, 인터뷰, PPT슬라이드 쇼 등 종류에 관계없이 1-3분 내외의 짧은 영상 형태로 간단하게 제작하여 제출 가능하며, 은행, 증권, 보험, 핀테크 회사 등에 재직하는 금융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부문별 1개 작품씩 응모 가능하다.

콘테스트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콘테스트 예선 출품작은 1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1개월간 접수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 평가 및 홈페이지 회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본선 진출자는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출품작을 수정 보완하여 본선 경연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 경연은 심사위원과 홈페이지 회원의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총 10개 작품을 선발하여 최우수상 400만원 1개 작품, 우수상 3개작품 각 100만원, 장려상 6개 작품 각 50만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금융연수원 홈페이지의 명예의 전당과 동영상 플랫폼인 KBI Tube를 통해 금융인들에게 공유될 예정이며, 최종시상식은 내년 2월 말 진행된다.

또한 콘테스트 참가자 뿐 아니라, 온라인 투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진행 일정 및 세부사항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금융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금융연수원 문재우 원장은 “「KBI 슬·금·생 콘테스트」를 통해 디지털 혁신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금융인의 금융생활 및 숨겨진 재능을 영상을 통해 같이 나누는 한편,  온라인 투표를 통해 콘테스트를 지켜보는 모든 사람들이 즐겁게 소통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밝히며 “많은 금융인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부담없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