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엠, '테크B 콘퍼런스' 오는 11일 개최... 일상 속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 2021

테크엠은 테크B 콘퍼런스'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일상 속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 2021' 주제로 개최한다.  

** 테크B 콘퍼런스 소개

비트코인 광풍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과 이를 활용한 가상자산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도 벌써 2~3년 전입니다. 그리고 이제 2021년이면, 가상자산 사업자들에 대한 법적책임을 명시하는 법이 시행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득에 대한 세금도 내야 합니다. 조금 느려보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한걸음씩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을 우리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곤두박질 쳤던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상승해 1500만원 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사람 가운데 비트코인을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가상자산, 혹은 암호화폐, 가상화폐라는 단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어떨까요? 블록체인 기술은 실생활에 많이 쓰이고 있나요?

관련 소식을 듣기가 쉽지 않으셨을 겁니다. 그렇지만 지금 이 시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잘 접목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려는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블록체인 킬러앱'이 되겠다는 믿음으로 끊임없이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서비스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카카오톡' 같은, 그리고 '애니팡' 같은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도 나올 것이라 믿습니다. 어쩌면 이번 컨퍼런스에서 만날 여러 서비스 가운데 '카카오톡'이나 '애니팡'이 있지 않을까요? 2021년에는 진짜 블록체인 '킬러앱'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요? 블록체인의 '진짜 대중화' 가능성을 테크B 콘퍼런스와 함께 타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연사 소개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언체인 이홍규 대표
#HASHED 김성호 파트너
다날핀테크 김영일 사업전략팀장
밀크파트너스 우성남​ CBO
랜드박스 이장우 블록체인 랩장
Terra 이의준 Researcher
코인플러그 서문규 본부장
람다256 오재훈 CTO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SOMESING 김희배 대표
스카이피플 홍정기 부사장
무비블록 강연경 대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